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동영상 캡처와 녹화에 관심을 갖다가 Screen Recorder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됐다. 이 글에서 유튜브, 트위치 등에 게임 방송, 온라인에 프레젠테이션 공유 등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Screen Recorder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Screen Recorder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의 쉽고 강력한 비디오 편집 기능 뿐만 아니라 고품질 스크린캡처 및 스트리밍 기술 장착되어 있다. 그러면  게임 플레이, 블로그를 위한 비디오 제작, 스크린 공유 등의 작업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 있다. 아래 동영상은 Screen Recorder에 대한 소개 영상이다.




게이머의 경우 Screen Recoreder의 기능을 100% 사용할 수 있다. 

  • Twitch(트위치), YouTube(유튜브), Facebook(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 시청자들에게 최대 Full HD 해상도로 자신의 게임 플레이를 방송할 수 있다. 라이브 스트림 속에 웹캠 화면을 추가하거나 게임 플레이 장면을 녹화 및 편집할 수 있다. 참고로 Screen Recorder는 고품질 화면 녹화 프로그램이다.



  • Screen Recorder의 스트리밍 기능은 PC에만 한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연결된 Playstation, Xbox 및 기타 인기 게임 콘솔을 사용해 Twitch, YouTube & Facebook으로 자신의 게임 플레이를 바로 스트리밍 할 수 있다. 그리고 웹캠 화면을 스트리밍 비디오 속에 추가함으로써 시청자들의 더욱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다. 



  • 게임 플레이만 공유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웹캠,마이크 오디오 및 비디오를 게임 화면 속에 삽입함으로써, 자신만의 플레이 노하우, 리액션, 해설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콘솔 게임 스트리밍 시에도 마찬가지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부드럽고 원활한 게임 플레이 및 스트리밍을 위해서는 CPU와 GPU의 성능이 절대적이다. 기타 스크린 캡처 솔루션이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시스템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데, Screen Recorder를 CPU & GPU 리소스의 사용을 최소화 함으로써 더욱 많은 시스템 리소스를 게임 플레이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아래 그림에 테스트 결과를 볼 수 있듯 여기에서 설명하는 Screen Recorder 3가 2배 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비디오 블로거, 게이머, 강사 등 모두를 위해 가장 적합한 고품질 비디오 녹화 및 방송 기능을 제공 사이버링크의 최신 비디오 편집 기술이 장착된 Screen Recorder는 이제 더 이상 단순한 캡처 프로그램이 아니며.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비디오를 매우 디테일하게 편집할 수 있다. 전체 화면, 단일 창 또는 특정 앱 화면만을 지정해 녹화할 수 있습니다. 게이머들은 이제 PC 게임을 전용 모드에서 녹화할 수 있으며, 게임 콘솔에서 바로 캡처할 수도 있다.


아래 그림에 나왔듯 강력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PowerDirector(파워디렉터)가 설치된 경우 통합을 통해 다양한 편집 작업을 할 수 있다. 참고로 파워디렉터(PowerDirector)에도 동영상 캡처를 하는 기능이 있으나 Screen Recorder처럼 스트리밍 등 다양한 기능은 없다.  




업무를 진행할 때 라이브 스트림에 화면을 공유할 수 있어 좋다. 예로 프레젠테이션을 녹화, 편집, 온라인에 게시함으로써 동료들과 공유할 수 있어서 다이나믹하게 꾸밀 수 있다. 유용한 정보를 동료들에게 공유하고, 튜토리얼 비디오 및 인터랙티브 시각 트레이닝 자료를 제작할 수 있다. 그리고 YouTube 및 Facebook으로 웹캠 화면과 통합된 HD 화면을 공유함으로써 더욱 많은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다.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인터랙티브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가격


가격은 아래 그림과 같으며 비싼 것 같지 않다. 30일 무료체험판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 비용은 39,000원이다. 참고로 Screen Recorder도 영상을 편집할 수 있지만 정교하게 하려면 파워디렉터 등이 필요할 것이다. 내가 아래 그림에 사용한 캡처 프로그램도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는데 정교하게는 할 수 없다. 정교하게 하려면 포토샵 등을 동원한다.



Screen Reacorder



신용관리 및 보안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