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며칠 전 동영상편집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가 버전 16에서 17로 업그레이드 됐다. 그래서 이 글에서 파워디렉터17의 업그레이드 된 기능 및 가격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알고 있듯 파워디렉터는 제작자에게 적합한 동영상 편집 및 제작 환경을 제공하며 360º, Ultra HD 4K 또는 최신 온라인 미디어 등 모든 종류의 미디어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위한 동영상편집프로그램이다.




새로운 기능


파워디렉터16에서 17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16에 있던 기능에 새로운 것이 추가되개도 했으며 16에 없던 기능이 추가되기도 했다. 


버전 16에서 업그레이드 된 기능 몇 개만 적으면 다음과 같다. 전문적인 동영상 제작에 완벽한 효과 조정 툴이 필요하니 파워디렉터의 정교한 조정 툴로 동영상을 편집, 조정하고 커스텀 디자인 툴로 자신만의 효과를 연출할 수 있도록 커스텀 디자인 툴이 있다. 


16에 있었던 이런 커스텀 디자인 툴 대부분 업그레이드 됐는데, 그 중 각각 다른 투명도를 적용해 비디오 클립을 혼합할 수 있는 마스크 디자이너에 브러시 도구를 사용해 비디오 클립에 적용할 커스텀 모양의 마스크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다른 업그레이드를 적자면 360º 동영상 촬영할 때 VR 안정화 기술을 통해 흔들림 없는 VR 동영상을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360º 동영상 안정화 기능은 업그레이드 됐다. 




버전 17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을 적으면 긴 클립을 재사용 가능한 짧은 세그먼트로 미리 잘라 여러 프로젝트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동영상 프리컷(Pre-cut)라는 기능이 추가됐다. 


그리고 현재 동영상 프로젝트에 다른 프로젝트를 추가해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네스티드 동영상 편집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YouTube에 업로드할 준비가 완료된 작품을 마무리 하는데 필요한 전문 사운드 효과 클립과 배경 음악 트랙이 다양하게 포함됐다. 



위에 적은 것 외에 16에 있던 많은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다. 그리고 16에 없던 많은 기능이 17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가격


위에서 적은 기능 업그레이드와 새 기능 추가도 좋았지만 부담없이 저렴하게 동영상편집프로그램인 파워디렉터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독 형태가 추가했다는 점이 나름대로 좋았다. 이런 형태를 오래전에 시행한 MS오피스로 말하면 구독 기간에 따라 라이선스에 제한이 있는 오피스365와 비슷하다. 파워디렉터도 파워디렉터 365 버전이 있어 아래 그림처럼 1개월, 3개월, 12개월에 따라 구독하여 사용할 수 있다. 구독 기간이 짧으면 비용이 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아래 그림에 나온 가격으로 영구적 라이선스인 파워디렉터17 365가 아닌 Ultra와 Ultimate를 구입할 수 있다. 그런데 아래 그림을 보듯 영구적 라이선스니 가격에 부담이 있다. 구독하는 방식 1개월이 29,000원인데 Ultra는 169,000원이다. 그리고 파워디렉터 365는 파워디렉터17 Ultimate 기능 포함에 CyberLink AI 스타일 팩 무제한 사용, CyberLink 의 동영상 편집용 프리미엄 플러그인 & 효과 무제한 사용, 업데이트 등 혜택이 있다.



여담으로 MS오피스에서 라이선스가 영구적인 PC용 Office Home & Student 2016나 MAC용 Office Home & Student 2016가 176,000원인데, 개인용인 오피스365 퍼스널은 월 11,900원에 구독할 수 있다. 그리고 영구적 오피스와 오피스365의 포함 프로그램이나 기능 등 혜택에 대한 차이가 많다. 참고로 MS오피스와 오피스365에 대해서는 여기를 클릭하면 알 수 있다.


동영상편집 프로그램 : 파워디렉터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