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현재 트위터,페이스북, 미투데이,카카오스토리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카카오톡,마이피플,라인 등 모바일메신저를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의 PC페이지와 모바일페이지에서 어떻게 지원하는가 알아보고자 합니다. 

2010년 이 글을 적었을 때 SNS나 모바일 메신저 지원이 아주 단순했는데, 지금은 그림과 글을 완전히 새롭게 편집할 정도로 완전히 변했네요. 지금은 예전과 다르게 트위터,페이스북 등 SNS와 카카오톡, 마이피플 등 모바일 메신저가 인기잖아요.

아래에서 말할 PC 페이지는 PC(컴퓨터)에 최적화된 페이지를 말하고, 모바일 페이지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페이지입니다. 

다음 블로그 

아래 그림을 보듯이 PC 페이지에서는  블로그를 방문한 경우 마이피플,트위터,페이스북,마이피플,싸이월드,미투데이를 지원합니다. 마이피플은 다음에서 하는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니 지원하는 것입니다. 요즘도 있었는데 요즘은 얼마전에 서비스를 중지해서 이제는 없습니다. 참고로 라인은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메신저입니다. 

단 위와 같은 것이 글에 나타나기 위해서는 관리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블로그 관리의 부가기능에서 SNS에 공유하기를 허용해야 합니다. 그러니 SNS에 공유하기를 허용도 안 하고 위와 같은 것이 없다고 하지 마세요.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굉장히 많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아이콘만 나와 모를 것 같은데 위 그림을 보면서 각 아이콘이 무엇을 말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아이콘 중에 모를 것이라 생각되는 것을 설명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왼쪽 두번째는 카카오톡이고며 카스는 카카오스토리, 미투는 미투데이의 약자입니다. 밴드는 네이버의 밴드라는 서비스이며 챗온은 삼성의 모바일 메신저입니다. 그리고 왼쪽에서 다섯번째는 다음메일로 글을 보내는 것으로 다음 계정이 없으면 메일을 보낼 수 없습니다. 여기에서 알아야 할 것이 메일로 보내기가 모든 메일이 아니라 단지 다음에 로그인하여 다음 메일로 보내는 것입니다. 

이것과 비슷한 예로 아래 그림은 왼쪽에서 차례로 네이버의 N드라이브와 다음의 클라우드에서 메일로 보내기인데 아래의 메일은 네이버 메일과 다음 메일입니다. 우리나라 포털사이트에서 메일로 보내는 것은 그 포털사이트의 메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니 포털사이트의 메일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메일로 보내지 마세요. 그 메일을 사용하면 그 메일로 답장을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PC페이지에서 글보내기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아래에서 보낼 수 있는 곳은 정말 많은데 거의 네이버 서비스입니다. 메일은 네이버 메일,카페는 네이버 카페,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메모는 네이버 메모,일정은 네이버 일정,미투데이는 네이버에서 하고 있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입니다. 만약 네이버 계정이 없다면 URL복사,페이스북,트위터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단 보내기가 나타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의 블로그/카페 보내기와 미투/외부 보내기 허용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것은 위에서 말했던 다음 블로그에서 SNS 공유설정하기를 허용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와 다른 것이 있다면 아래 그림에서 왼쪽에서 세번째인 네이버의 모바일 메신저인 라인이 있고, 다음에 카카오톡이 있는 것외에는 별 특별한 것이 없네요.  참고로 메일은 네이버에 로그인하여 네이버 메일로 메일을 보내는 것입니다. 이 비슷한 것으로 네이버 블로그에 쪽지라는 것이 있는데 그 쪽지는 네이버에 로그인하여 쪽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이 티스토리를 운영하므로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아래를 보면 비슷합니다.다음 블로그의 PC페이지에서 싸이월드만 빼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것은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SNS로 글 보내기를 활성화해야 나타납니다. 그러니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지 않고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지마세요.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은 Facebook 소셜 플러그인을 활성화했을 때 나타난다는 것괴 이것이 됐다가 안 됐다가 하네요. 그러니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이것을 모르면 안 보인다고 할 것입니다.그리고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활성화해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도 됐으면 좋겠는데.... 

이 페이지 아래쪽에 중앙에 있는 것이고 왼쪽 사이드바에 있는 것은 제가 소스를 가져와 스킨에 삽입한 것입니다. 왜 이것을 설명했냐면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페이스북 타임라인의 최근활동에 좋아요한 페이지 링크 등이 전송됩니다. 이 블로그 왼쪽에 있는 것처럼 하는 것은 귀찮으니 티스토리 블로그에 기본적으로 있는 페이스북 좋아요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자세한 것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다음 블로그의 모바일페이지에서 보내는 것과 동일합니다. 다음 블로그와 다른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에서 보내기에 있어서는 불만은 없습니다. 아래 것 이상있으면 머리가 아플 것 같습니다.  


추가사항 - 티스토리

이 부분에 설명할 추가는 태그 및 스크립트 제한이 없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가능합니다. 다음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불가능하니 하지 마세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아래와 같은 것을 많이 봤을 것입니다. 글에는 치환자가 안 되므로 대부분 스킨의 HTML에 삽입한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아래는 치환자를 쓰지 못했거든요. 치환자를 쓴 경우는 이 블로그 왼쪽에 쓴 것입니다. 치환자 이런 말은 골때리는데 아래와 같은 것도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볼 수 있으며 삽입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고, 다음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불가능하니 하지마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