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제가 이 글은 쓴 이유가 특정인때문만이 아니고 대부분 사람들이 다음 블로그에 대해 잘못 생각하시는 것같아 적은 것이니 오해마세요. 여기에서는 다음위젯뱅크위자드팩토리유디엠 에서 위젯 퍼가기만 다룹니다. 

★  위젯은 거의 자바스크립트(javascript)입니다. ★

블로그마다 위젯 퍼가기시 제한

위젯 퍼가기시 제한에 대해서 에디터와 사이드바에 퍼가기 여부에 티스토리,네이버,다음,이글루스,싸이월드 블로그에 대해서 설명하는데 여러분이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지금 다음위젯뱅,위자드팩토리에서는 오직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소스로만 위젯 퍼가기가 지원하니 대부분의 블로그에서는 포스트에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 위젯퍼가기에 제한없음

티스토리 블로그는 포스트(글)사이드바자바스크립트(javascript)아이프레임(iframe)에 제한이 없으므로 국내외 모든 사이트에서 위젯을 제공하는 곳이 위젯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 포스트에 불가능/사이드바에 가능

네이버 블로그에서 포스트(글)에는 자바스크립트가 안 되므로 아래와 같은 다음위젯뱅크에서 퍼온 위젯을 아래처럼 포스트(글)에 넣을 수는 없지만 사이드바에는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국내의 모든 위젯 퍼가기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위젯은  아래 이유가 없다면 모두 된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아래 위젯을 전광판 위젯으로 어제 다음위젯뱅크의 인기위젯중에 1위이고 아래 위젯 퍼가기는 마우스 포인터를 위젯에 올리면 퍼가기라는 버튼이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하면 퍼갈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마음에 드는 위젯을 보면 마우스 포인터를 위젯에 올려 퍼갈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의 태그 제한 - 출처 : 네이버 이용팁에서 
  1. 대부분의 HTML 태그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보안적인 문제가 예상되거나 블로그 서비스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일부 태그는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 Style, CSS, Title, iframe 등 일부 태그 입력 제한)
  2. <iframe> 태그의 경우 위젯으로 확인된 아래에 한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 다음 블로거뉴스 위젯, 올블로그 어워드 수상자 엠블럼

■ 다음 블로그 - 사이드바에는 위자드팩토리의 위젯은 퍼갈 수 없음.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포스트에는 물론 안되고 사이드바에 HTML이 지원되지 않으므로 위자드팩토리의 위젯을 퍼갈 수 없습니다. 다음위젯크에는 다음블로그로 퍼가기가 있지만 아래 그림을 보듯이 위자드 팩토리에 위젯 퍼가기시 다음 블로그에 퍼가기가 없습니다. 다음 위젯뱅크와 위자드팩토리에서 퍼가는 것은 사이드바에 퍼가는 것입니다. 


■ 이글루스 블로그 - HTML 소스로 퍼가기

위자드팩토리는 위 그림에 나왔듯이 이글루스로 퍼가기가 있는데 다음위젯뱅크에는 이글루스 블로그로 퍼가려면 아래 그림처럼  HTML 소스로 퍼가서 내장위젯으로 위젯을 추가해야 하니 복잡할 것입니다.


■ 싸이월드 블로그 - 불가능

싸이월드 블로그는 전혀 HTML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다음위젯뱅크,위자드팩토리,유디엠 등에서 위젯을 퍼갈 수 없습니다. 아래 그림은 유디엠인데 블로그를 보면 싸이월드 블로그가 없죠. 싸이월드 블로그에서는 전혀 HTML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퍼갈 수 없고 아래 그림에서 다음 블로그가 나왔는데 다음 블로그에 포스트(글)에 삽입했는데 안되더라고요. 그리고 크롬에서 퍼가기가 안돼 익스플로러를 사용했습니다.


정리 

  1. 위 글을 정리하여 아래의 표로 만들었고 다음블로그의 사이드바에 다음위젯뱅크에서 제공하는 위젯을 퍼갈 수 있다고 위자드팩토리에서 제공하는 위젯 퍼갈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요즘에 네이버 블로그보다  다음블로그가 제한이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를 포스트와 사이드바에 위젯을 다는 것에 전혀 제약이 없는데 만약  다른 블로그로 이사간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자유롭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요즘에 제가 블로그의 쓰는 글을 보면 많은 부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가 자유롭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적는데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래한 사람은 다른 블로그로 이사가는 것을 권하지 않는 이유를 하나씩 아시겠죠.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