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이 페이지에서 설명할 것은 아래와 같은 것으로 저의 블로그의 사이드바를 보면 배경이 검정인 아래 그림과 같은 트위터 위젯이 있을 것인데 그 위젯을 보면 글이 계속 나올 것입니다. 이것에 대해 백야님이 질문하셔서 어떻게 하는지 설명하려 합니다.


트위터 위젯 달기

위 그림과 트위터 위젯을 가져오는 것에 설명은  http://min-blog.tistory.com/349 를 보면 되는데 http://min-blog.tistory.com/349 페이지에는 위젯이 많은지라 로딩이 느릴 수 있고 현재 설정과 페이지에서의 설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11월 28일에 쓴 글에 대한 설정이 지금도 같다고 보시면 안되고 지금 블로그의 트위터 위젯 설정은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



글보내기 플러그인 비활성화

혹시 글을 발행을 하면 트위터로 글을 자동적으로 보내는 플러그인이 활성화됐다면 플러그인의 글보내기 부분을 봅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의 빨간색박스안의 체크를 클릭해서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자신의 좋은 글을 트위터 등에 보내기 싶다면 페이지 하단에 있는 SNS 글보내기 버튼을 이용하든가 이 안돼면 직접 링크와 제목을 정해서 트윗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 뉴스의 기사 트위터에 보내기 

여러분이 아셔야 할 것은 한글 트위터로 기사를 보내는 것이 아니라 영문 트위터로 신문 기사를 보내는 것입니다. 혹시 한글 트위터를 사용하시는 분이 트위터를 한국이 요즘,미투데이 등처럼 한국 회사 하는 서비스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트위터는 미국 회사가 하는 서비스이라는 사실과 영문 트위터로 기사를 보내게 되더라도 연동돼어 한글 트위터에도 나타나니 영문 트위터에 보냈으니 한글 트위터에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버리시기 바랍니다.

많은 뉴스 사이트에서 왜 다음 뉴스냐 하면 제가 며칠 네이버 뉴스를 보냈더니 네이버 뉴스의 경우는 미투데이(me2Day)에만 보낼 수 있어서 트위터에 뉴스 기사를 보낼려면 신문사 사이트에 접속해서 기사를 트위터로 보냈는데 이것도 귀찮고 신문사 사이트에 가면 성인 광고가 정말 많아 꺼러지잖아요. 참고로 아래 그림은 네이버 뉴스로 미투하기는 기사를 미투데이로 보내는 것입니다. 예전에 다음 블로그에 요즘만 있다고 했는데 이제는 다음 뉴스가 아닌 다음 블로그에 요즘,트위터,미투데이,페이스북이 있는데 네이버 뉴스에는 미투데이만 있네요.


네이버 뉴스는 미투데이만 지원하는데 다음에는 현재 요즘트위터를 지원하므로 좋습니다. 자신의 트위터에 기사를 보내기 위해서 아래 그림의 트위터에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트위터에 로그인 과정을 거치고 만약 로그인 됐으면 로그인 과정없이 자신이 트위터로 보내지게 되고 Tweet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트위터에 기사가 써져 그것으로 끝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트위터에 로그인돼 있어 두번 클릭하면 끝납니다. 참고로 요즘은 다음에서 하는 것이고 미투데이는 네이버에서 하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은 다음 뉴스의 모바일 페이지로 다음뉴스의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해도 트위터에 기사를 보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다음 뉴스 모바일 페이지인 http://m.media.daum.net/media/ 에 접속하여 뉴스 기사를 트위터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하는 것이 광고도 없고 간결해서 좋더라고요.



마치며

  1. 영문 트위터와 한글 트위터는 연동되므로 만약 영문 트위터에 트윗하면 한글 트위터에도 나타나고 한글 트위터에 트윗하면 영문 트위터에도 똑같이 나타나니 영문 트위터에 기사를 보낸다고 한글 트위터에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어디에서 트윗을 하든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2. 트위터에는 기사만 채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니 http://min-blog.tistory.com/316 보시면 동영상 채울 수 있는 동영상 공유사이트가 있으니 참조바랍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