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 여기 글은 어려울 것 같으니 어렵다면 그냥 넘어가세요. 제가 쓰다보니 어렵게 적었네요. 쉽게 적기가 힘드네요.  ★

이 글에서 말할 것 

이 글에서는 호스팅에서 제로보드XE(Xpress Engine,XE)을 어떻게 설치하는 것에 대한 것이 아닌 왜 호스팅시 많은 사람이 제로보드를 선택하는지 나름대로 저의 견해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전에 제로보드가 무엇인지 제가 알고 있는 것을 적는다면 PHP,Mysql 등에 대한 것은 모르고 제로보드는 제로보드4와 제로보드XE(Xpress Engine.XE)이 있는데 그냥 좋다는 정도만 알고 있습니다. 그냥이라니 말도 안될 것 같습니다. 아는 것이 별로 없으니 그냥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네요. 그러면 그냥이 아니라 제로보드에 대한 제대로 된 설명을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제로보드 홈페이지에 제로보드에 대한 소개글은 제로보드XE(Xpress Engine,XE)에 대한 소개글이어서 위키백과에서 제로보드와 XE(제로보드XE)에 관한 정의를 찾았는데 그 글을 더보기안에 있으니 클릭하기 바랍니다. 더보기 안에 넣은 이유는 글을 제가 쓴 것이 아니며 글이 길기 때문입니다.
왜 제로보드일까 ?

1. 오랜 역사(?)를 자랑하면서 업데이트나 업그레이드가 많습니다.

제가 10년전에 많은 게시판을 접했는데 지금 네이버로 검색해보면 10년전에 많이 접했던 게시판은 검색되지 않고 검색되는 것이 제로보드(제로보드4,제로보드XE,Xpress Engine,XE)네요. 혹시 Xpress Engine라는 결과가 제로보드가 아니라는 것때문에 제로보드가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위에 나왔듯이  현재는 제로보드가 Xpress Engine(제로보드 XE)입니다. 여기서 제로보드XE대신에 Xpress Engine이라 쓴다고 하는데 제가 왜 여기서 제로보드XE라고 했냐면 대부분의 호스팅에서 제로보드XE라고 하니 단지 XE나 Xpress Engine이라 쓰면 제로보드XE와 Xpress Engine을 다르게 볼 것 같아 제로보드XE라고 적었습니다. 댓글에서 오래전에 제로보드XE를 버리고 Xpress Engine이라고 쓴다고 합니다.

게시판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폰서도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아래 그림은  제로보드 홈페이지에서 캡쳐한 것인데 초록색박스를 보면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이 나온 것을 보면  NHN에서 제로보드(Xpress Engine,제로보드XE,XE)를  밀어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검색을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네이버 검색에서 제로보드(Xpress Engine,제로보드XE,XE)가 크게 나옵니다. 직접 검색해 보세요.

 
제로보드(Xpress Engine,제로보드XE,XE)를 오래된 것을 살펴보았는데 이번에는 제로보드의 업데이트나 업그레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제로보드XE(Xpress Engine,XE)가 용량 즉 덩치가 크다는 말이 있지만 저는 그것에 대해 할 말이 없고 단지 몰라서 그런지 좋다고 복잡하다는 느낌을 말하고 싶네요. 그외에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만큼 업데이트나 업그레이드가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그림은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의 보안 업데이트 공지로 업데이트가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많은 사람이 사용하지 않으면 업데이트나 업그레이드는 신경쓰지 않을 것 같은데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의 경우는 다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제로보드4는 보안상의 이유로 개발하거나 배포하지 않고 있으니 제로보드4에 대한 것을 뭍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단지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만 업그레이드와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제로보드 4를 어떻게 구하는지도 모르고 이왕이면 제가 생각하기에 더 좋은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릅 사용하세요. 왜냐하면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은 초기에 스킨 등이 부족하여 제로보드4가 생각났으나 지금은 스킨도 많고 많이 달라져 제로보드 4에 대한 생각이 전혀 없고 저에게는 좋은 제로보드(Xpress Engine,제로보드XE,XE)를 버리고 제로보드4를 사용한다는 것이 저는 별로 일 것 같습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2. 게시판하면 제로보드고 많은 사람이 사용하니 무시를 못합니다.

게시판에는 제로보드,그누보드 등이 있지만 저에게 가장 유명한 게시판(보드)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저는 제로보드라 말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많은 사람이 사용하며 스킨도  많고 그누보드는 최근에 접했거든요.

제로보드(Xpress Engine,제로보드XE,XE)가 얼마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좋은지 호스팅 전문인 블루웹에서는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를 위한 제로XE라는 호스팅이 있거든요. 아래 그림은 블루웹에서 하고 있는 제로보드XE(Xpress Engine,XE)를 위한 제로XE 호스팅입니다. 어느 호스팅에서도 제로보드(Xpress Engine,제로보드XE,XE)만을 위한 호스팅이 없습니다. 여러 호스팅을 찾아보세요.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제로보드가 유명한 것은 툴째치고 제가 생각하기로 제로보드4가 게시판에 가깝다고 생각하고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는 게시판(보드)이상인 HTML을 몰라도 되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프로그램같습니다.위 그림에 나왔듯이 제로보드XE 홈페이지 제작툴로 손쉽게 홈페이지 구축가능이라고 되어 있잖아요. 예전에 제로보드 4를 제가 사용했을 때는 HTML 태그를 알아 메뉴에 게시판 링크를 걸고, 로그인 스킨을 달고 복잡했는데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는  그런 것이 필요없습니다. 그리고 HTML 태그를 알 필요없는 알면 좋지만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를 써 보시면 제로보드4가 많이 불편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예로 제가 코딩을 한 것은 아니지만 임시저장이라는 것이 있어 글을 날리지 않는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제로보드4에서는 얼마나 날렸는지....

3. 호스팅에서는 제로보드를 자동설치를 지원하는 호스팅이 많습니다.

호스팅에서 제로보드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그 호스팅을 하지 마세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로보드를 설치하지 못 하는 그 호스팅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 모든 호스팅에서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를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을 아세요. 무료 등은 보안상이나 무료이므로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가비아에서 게시판 설치지원으로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가 있을 것입니다. 가비아외에 많은 호스팅에서 제로보드 설치를 지원합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4. 100% 무료입니다.

혹시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가 유료라고 생각할 것 같은데 무료입니다. 제로보드홈페이지에 다운받는 모든 스킨은 무료입니다. 그 스킨을 제로보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은 100% 무료인데 그 스킨을 만든 홈페이지에서는 유료 스킨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제로보드 홈페이지에 올라있는 모든 스킨을 무료입니다. 그리고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가 무료라고 허접한 것이 절대 아닙니다. 

5. 스킨이 많습니다.

제로보드XE(Xpress Engine,XE) 사용자가 많은 만큼 예쁜 스킨이 정말 많습니다. 거의 10년정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제로보드 4보다 스킨이 적지만요. 초기에는 제로보드XE(Xpress Engine,XE)의 스킨은 적어 제로보드4가 그리웠는데 시간이 지난 지금은 그럭저럭 많습니다.  아래 그림은 제로보드 홈페이지(XE,Xpress Engine)에서 가져온 것인데 초기에 비하면 스킨이 많습니다. 참고로 이제는 제로보드 홈페이지의 주소가 http://www.zeroboard.com이 아닌 http://www.xpressengine.com 입니다. 그러니 주소에 xpressengine이 들어가도 의심마시고 제로보드도 이제는 제로보드가 아닌 XE,제로보드 XE,Xpress Engine이라고 해도 뭐지 라고 하지 마세요. 참고로  제로보드XE를 이제는 Xpress Engine이나 XE라고 합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알아두실 것은 제로보드4에서는 단지 스킨에 대한 개념만 있지 모튤이나 애드온 등과 같은 개념이 없습니다. 아래 그림은 제로보드XE(Xpress Engine,XE)의 쇼핑몰 모튤로 제로보드4에서는 어떻게 했는지 몰라도 제로보드XE(Xpress Engine,XE)에서는 스킨이 아닌 모튤만 설치하면 간단합니다. 그럼 모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면 제로보드 홈페이지에서는 모튤을 게시판, 위키, 블로그 등 독립된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하는데 저는 모튤은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제가 많이 모자라서인지 모튤을 여러분에게 이해시키기에는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그러면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에서는 제로보드4의 스킨으로 생각하면 모튤,애드온 등까지 합쳐 696개니 적은 수가 아닙니다.

 
여러분은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에 대해서 어떻게 보시는지 몰라도 저는 개발자와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 스킨을만드시는 분에게 감사 드립니다. 어떤 호스팅을 선택하냐에 따라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를 깔 수 있다고 아시기 바랍니다. 제로보드 XE(Xpress Engine,XE)를 설치할 수 있는 호스팅은 카페24에서 64bit 광호스팅과 나야나에서는 리눅스 호스팅과 DB를 UTF이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주민번호 사용차단

'IT.인터넷.생활 관련/호스팅.도메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