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호스팅에서 할 수 없는 광고


호스팅이 자유로워 모든 광고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여러분이 보실 수 있는 모든 광고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블로그에서만 할 수 있는 광고는 호스팅에서 할 수 없습니다. 이 글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포털에서 하는 광고는 그 곳에서 하는 블로그말고는 호스팅에서 안됩니다. 포덜에서 하는 광고로 여러분이 많이 알고 있는 광고인 다음뷰애드,애드포스트입니다. 포털에서 하고 있지 않은 광고는 다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대표적으로 구글의 애드센스입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블로그에서만 할 수 있는 광고인 다음뷰와 애드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겠는데 이 글을 다 읽으시면 호스팅에서 안 되는 광고와 할 수 있는 광고에 대해서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에서만 할 수 있는 광고


다음뷰애드는 다음이 하고 있는지라 다음이 하는 블로그만 할 수 있습니다. 다음(Daum)이 운영하는 블로그는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가 있는데 다음이 티스토리를 운영하므로 티스토리도 다음이 운영함을 알알 두세요. 혹시 여러분중에 네이버 블로그,싸이월드 블로그, 이글루스 등 여타 블로그에서 다음뷰애드를 본 적이 없을 것이며, 혹시 제가 못 보았다고 따질 수도 있는데 100% 다른 블로그에서는 안 되고 오직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에서만 됩니다. 다음뷰애드는 다음뷰에 글을 가입해야 하는데 다음뷰에 단지 가입한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다음이 아니라 다음뷰가 바른 것이 아닌가 오타가 인가 생각하실 수 있는데 다음이 다음뷰를 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다음뷰애드는 다음뷰의 수익모델이고 다음뷰는 다음이 운영합니다. 그리고 다음이 다음뷰를 운영하고 또한 티스토리로 다음이 합니다. 그러면 다음뷰애드에 대해서 알아보면 아래 그림은 다음뷰의 광고인 view 애드박스라고 하고 다음뷰애드라고도 합니다. 아래와 같은 것을 노출할 수 있는 곳은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만 있습니다.


아래 그림이 네이버에서 하고 있는 애드포스트인데 오직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전에 티스토리는 광고 하기에 좋은 블로그라고 했는데 현재 티스토리에서 유일하게 할 수 없는 광고가 애드포스트입니다. 만약 네이버가 티스토리를 운영한다면 애드포스트도 아마 티스토리에서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러면 다음뷰애드는 티스토리에서 블가능했을 것이고 애드포스트는 가능했을 것입니다. 포털사이트는 보통 그러잖아요.
 


그러면 호스팅에서 할 수 있는 광고는?


위에서 보았듯이 호스팅한다면 블로그에서만 가능한 광고인 다음뷰애드애드포스트는 빼야 합니다. 그러나 수익모델은 다음뷰애드와 애드포스트도 있는 것이 아니라 아래 그림처럼 애드센스도 있고  다양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광고는 애드센스입니다.  여러분이 호스팅에서 많이 보실 수 있는 광고는 구글의  애드센스입니다.  애드센스를 구글이 하므로 구글애드센스라 하고 애드포스트를 네이버에서 하므로 네이버 애드포스트라고도 합니다. 그리고 광고에 영어로 Google 광고가 나오면 구글 애드센스라 알아두시고 이미지 광고인 경우는 단지 i라고 나타나는데 그것은 애드센스입니다.


애드센스 말고 티스토리에서 많은 광고를 보게 되는데 올블릿인 경우는 아래 그림 나왔듯이 웹페이지 어디든지 라고 되어 있어서 광고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올블릿은 수익성이 그렇게 많지 않은지 몰라도 저는 올블릿을 있는 페이지(호스팅)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책 광고인 아래와 같은 알라딘 TTB의 경우는 알라딘 TTB의 FAQ를 보면 일반 홈페이지에도 가능하다고 하니 알라딘 TTB도 가능한 것으로 압니다.  그리고 리얼클릭(Real Click) 등 코드를 가져오는 광고는 모두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직접해 본 경우는 애드센스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알라딘 TTB의 경우는 Ads by 알라딘 TTB라고 나옵니다. 아래는 보시는 것이 Ads by 알라딘 TTB라는 문구만 없지  알라딘 TTB 광고입니다. 아래의 경우는 제가 광고(Ad)라는 것이 나타나지 않도록 했습니다. 알라딘 TTB는 광고라기 보다는 블로그 장식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호스팅에서 할 수 없는 것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할 수 있을 것이고, 그럼 아래처럼 나타낼 수 있겠네요. 제가 보기로 가장 많이 하는광고는 애드센스라고 알고 있는데 호스팅에서는 블로그에서만 할 수 있는 광고는 할 수 없으나 애드센스는 가능합니다. 아참! 제휴마켓팅도 할 수 있지.


'IT.인터넷.생활 관련/호스팅.도메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