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블로그 이웃분이 네이버 계정이 해킹당했다길래 저에게 그런 일이 있다면 어떻게 할까 생각했습니다. 만약 저라면 아래와 같이 할 것 같고 여러분은 어떻게 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오해하지 말 것은 네이버가 해킹당했다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 이웃 한 분의 네이버 계정이 해킹 당했다는 것입니다. 만약 네이버가 해킹당하면 뉴스와 블로그 등에서 난리일 것입니다. 

1. 비밀번호 변경

당연한 이야기지만 해킹당했다면 비밀번호를 변경하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계정에 들어간 인간이 여러분의 주민등록번호를 알고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일반적인 비밀번호 찾기를 하면 비밀번호를 변경해도 주민등록번호만 알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혹시 그 놈이 여러분의 주민등록번호까지 모를 수 있으니 그런다고 가만히 있지는 마세요. 여담으로 주민등록번호 도용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은 싸이렌24 서비스를 이용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다른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  싸이렌24 : 여러분의 주민등록번호 사용을 방지하면서 그 주민번호 사용한 곳과 가입한 사이트 확인



2. 로그인 기록보기
 

다음(Daum)처럼 네이버도 로그인한 기록인 로그인 기록을 제공합니다. 로그인 기록을 보기 위해 고객센터에 메일 등을 보낼 필요없이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네이버에 로그인한 후 닉네임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의 페이지가 나오는데 거기에서 개인정보 보안관리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다음(Daum)로그인 기록에 대한 것은 http://min-blog.tistory.com/488를 보세요.


그러면 로그인 기록이 나오는데 아래 그림처럼 로그인 시간,날짜,IP 등을 알 수 있습니다. 혹자는 로그인 기록이 뭐가 필요할까 하겠지만 로그인 기록에 아래그림처럼  IP까지 나오므로 IP 추적을 하면 사는 동네 등을 알 수 있기 때문에 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IP 추적을 하냐하면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접속 IP(아이피)를 알 수 있으니 자신의 아이피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개인은 여러개의 아이피인 유동아이피를 사용하므로  여러개 일 수 있습니다.


3. 아이피 추적

위에서 아이피를 알았으니 https://ip.kisa.or.kr/main.html에서 아이피 검사를 해 보면 어떤 통신사를 이용했고 일부 주소,건물 이름 등을 알 수 있으니 어디에서 어떻게 접속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연결 ISP명에서는 파워콤,SK브로드밴드,올레인터넷(메가패스) 등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그리고 주소에는 접속한 동이 나오며 동이 없다면 건물명이 나옵니다. 혹시 그 범인이 자신의 가족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댓글에 아이피(IP)가 나오니 저의 말만 듣지 말고 여러분의 아이피(IP)도 검사해 보면서 얼마나 정확한지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여 아이피 추적에 대한 오해에 대한 글을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피 정보를 너무 맹신하면 오해가 생깁니다. 

그리고 개인은 보통 변하는 아이피를 사용하므로 아이피가 여러개 일 수 있습니다. 저는 정확히 몰라도 아마 아이피가 3개가 되는데 아이피 추적해보면 3개중 2개는 아주 엉뚱한 곳이 나오므로 아이피가 많을수록 아이피의 정확성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하나의 아이피는 제가 사는 곳에서 비행기를 타고가야 하는 대구가 나오더라고요.

 4. 댓글 아이피도 검사해 봅니다

의심 아이피(IP)가 블로그 이웃의 아이피인지도 모르니 저는 알아 보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댓글,방명록을 쓰면 댓글만이 아니라 IP(아이피)로 남는다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아이피 4자리중 2자리는 알파벳으로 처리하고 다음 블로그에서는 끝자리는  *로 처리합니다. 아이피는 4자리 숫자입니다. 이글루스의 경우는 제 아이피가 나올 줄 알았는데 비로그인 아이피라고만 나와 아이피를 전혀 알 수 없었습니다. 이글루스 사용자는 말씀해 주세요. 반면에 티스토리는 다 나옵니다. 이렇게 해서 혹시 이웃이 여러분의 계정을 해킹할 수도 있다고 가정하고 해 본 것입니다. 없으면 다행이고요. 


여담으로 제트센스라는 것을 설치하면 어떤 아이피에서 애드센스를 클릭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 아이피에서 애드센스 계정을 비활성화하려는 아이피가 나와 신경질나서 댓글에 답글을 신경질나게 적은 적이 있습니다. 또하나 아이피 추적을 해보니 댓글에서는 그 아이피가 안 나왔는데 다음뷰를 보니 그곳에서 나온 그 건물이 나오더라고요.


일반적인 방법으로 계정을 침범하는 것을 막을 수 없네요. 혹시 싸이렌24 같은 서비스에서 로그인에 대한 서비스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싸이렌24는 주민등록사용을 방지하고 확인하는 것이니 로그인까지는 제한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아니면 포털은 특정 아이피로의 접속을 로그인을 금지할 수 있을지 모르니 고겍센터에 문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이미 가입한 사이트의 해킹을 못막는 것 같고 보험식으로 나중에 여러분의 주민등록번호 사용을 방지하면서 여러분이 주민등록번호 사용한 곳과 가입한 사이트 확인을 할 수 있는  싸이렌24 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