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자신의 웹호스팅 계정에 직접 텍스트큐브(테터툴즈),XE(XpressEngine,제로보드XE),그누보드를 설치한다고 가정하면 설치시 무엇을 알아야 할까 적어볼까 합니다. XE(XpressEngine,제로보드XE)의 경우는 거의 모든 호스팅에서 자동설치를 지원하는데 자동설치시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의 계정인 카페24에서  텍스트큐브(테터툴즈),XE(XpressEngine,제로보드XE),그누보드를 직접 설치할 때를 말합니다. 저는 카페24에서 16bit광호스팅에서 한 달 가격이 500원이 광아우토반 절약형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광호스팅인 경우는 텍스트큐브(테터툴즈),XE(XpressEngine,제로보드XE)는 설치안되는 것으로 압니다.  by 백전백승
글에 텍스트큐브(테터툴즈),XE(XpressEngine,제로보드XE),그누보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므로 어려우실 것입니다. 댓글은 이 글과 연관없어도 되니 부담없이 적으세요. 다른 블로그의 어려운 글은 저도 댓글쓰기가 어렵습니다.

FTP와 SSH 정보 알기


FTP 접속정보와 SSH 접속 정보는 같습니다 여기서 FTP로는 파일을 올릴 때 사용한다는 것은 여러분이 아실 것이고 SSH는 파일의 압축을 푸는데 사용합니다. 여러분의 하드디스크에서 압축을 푸는 것이 아닙니다. 파일의 압축을 여러분이 하드디스크에서 풀어 푼 파일을 FTP로 올리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파일의 압축을 SSH로 푸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파일의 압축을 하드디스크에 풀어  FTP로 올리는 것은 에러,시간 등 많이 걸리니 SSH로 간단히 압축을 푸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하드에서 파일을 풀어 FTP로 올리는 것은 에러등이 없으면 약 20분 정도가 걸리나 SSH로 풀면 1초 정도밖에 안 걸립니다. 혹시 FTP 프로그램때문에 걱정하실 것 같은데 저는 카페24에 있는 FTP를 이용하여 파일을 올려서 SSH 프로그램인 Putty로 압축을 풀겠습니다. FTP 프로그램과 SSH 프로그램에 대한 것은 여러분의 호스팅이 매뉴얼 등을 보세요.

DB정보 알기


텍스트큐브 1.7.8

텍스트큐브 최신버전인 1.8.6은 설치못해서 이전 버전인 1.7.8을 설치했습니다. 텍스트큐브 1.7.8 설치시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왔습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의 직사각형 흰색 배경안에 데이터베이스 이름,사용자명,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카페24의 나의 서비스 관리에서  서비스 접속정보를 보면 채울 수 있습니다. 생각은 안 나는데 저의 경우는 데이버베이스 이름데이터베이스 사용자명을 일치시켰습니다. 아마 카페24에서 호스팅 신청시 데이터베이스 사용자명을 데이터베이스 이름으로 했던 것 같습니다.

 
XE(XpressEngine,제로보드XE) 1.4.5.7의 경우

텍스트큐브(테터툴즈)와 설치하는 것과 동일하게  아래 그림처럼 자신의 DB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그러기 위해서는 텍스트큐브에서 DB 정보를 알았던 것처럼 카페24에서는 나의 서비스 관리에서 서비스 접속 정보를 보시면 아래 그림의 DB 아이디,DB 비밀번호를 채울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DB 데이터베이스에 DB 아이디를 적었는데 여러분도 그럴 것 같습니다.

XE(XpressEngine,제로보드XE)의 경우는 쉬운 설치를 위해 FTP 정보를 아는 것은 필수이니 아래의 영역을 채울 수 있는 정보를 알아야 됩니다. 그리고 반드시 FTP 비밀번호는 저장되지 않으므로 아는 것은 필요합니다. FTP 정보는 호스팅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는 것과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그누보드4.34.01 인 경우

위와 같이 텍스트큐브(테터툴즈),XE(XpressEngine,제로보드XE)를 설치할 줄 알면 그누보드 설치에 어려움을 없을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MySQL 정보입력시 영어이므로 영어에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제가 간단히 말하면  User는 DB 아이디, Password는 DB 비밀번호, DB는 데이터베이스인데 저의 경우는 DB 아이디와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64bit광호스팅에서 gnuboard4.utf8.tgz 파일을 설치했습니다.


  • 위에서 보듯이 텍스트큐브(테터툴즈),XE(XpressEngine,제로보드XE),그누보드 설치시 필요한 것은 자신의 DB 정보이니 카페24에서는 나의 서비스관리에서 서비스 접속정보를 보고 자신의 DB 아이디,DB 비밀번호를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아래는 카페24의 저의 서비스 정보인데 입니다. 그러면 텍스트큐브(테터툴즈),XE(XpressEngine,제로보드XE),그누보드 설치에 입력시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그리고  XE(XpressEngine,제로보드XE) 자동설치는 어디까지 자동설치해 주는지 호스팅하는 곳에 관계없이 댓글에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http://min-blog.tistory.com/450 에서 게시판을 설치가 편한 곳은 적었는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가비아가 편한 것 같아요. 


BY GS보험샵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