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글을 보니 제가 이때  아이피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지 않고 적은 글이네요. 그리고 아래에 나오는 제트센스라는 곳은 이제 서비스를 하지 않는다.
 

아이피는 4자리 숫자로 된 것이고 숫자는 기억하기 힘들어 숫자인 아이피 주소 대신에 문자 주소(도메인)를 사용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깊게 들어가면 숫자로 된 것은  IPv4이고  이제 문자까지 포함된 아이피를 볼 수 있는데 그것은 IPv6입니다. 아이피(IP) 주소에 대한 자세한 것은 우리나라 아이피 주소를 관리하는 한국진흥원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인 https://ip.kisa.or.kr/main.html을 보시기 바랍니다. 남에게 주소가 아이피 주소인지 어떤 것인지 말하기 위해서 점(dot)의 수로 말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피 주소인 경우는 점이 무조건 4개이고 도메인은 1~3개입니다.  왜 점이 1개나 2개이냐면 티스토리 도메인은 http://www.tistory.com 인데 여기에서 www를 빼 http://tistory.com 로도 되거든요. 그리고 점이 3개인 경우는 더플(예전 컴내꺼)인 http://www.com.ne.kr 이 있거든요. 점은 단지 아이피가 어떤 것인지를 위해서만 설명하세요. 아이피를 단지 점으로만 설명한다면 욕먹을 것 같습니다.

 
IP 주소(Internet Protocol address, 표준어: 인터넷규약주소)는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장치들이 서로를 인식하고 통신을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특수한 번호이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장치가 라우터이든 일반 서버이든, 모든 기계는 이 특수한 번호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 번호를 이용하여 발신자를 대신하여 메시지가 전송되고 수신자를 향하여 예정된 목적지로 전달된다. IP 주소를 줄여서 IP라고 부르기도 하나 IP는 인터넷 규약 자체를 가리키는 말이기 때문에 엄밀하게는 구별해야 한다.
 
IP 주소는 LAN이나 WAN, 인터넷에서만 사용되는 전화번호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한편, 이런 번호는 사람이 외우기 여려우므로 전화번호부와 같은 역할을 하는 서비스가 필요하다. DNS가 이런 역할을 하며 이런 서비스를 "도메인 이름 분석" (domain name resolution) 혹은 "이름 분석" (name resolution)이라고 한다.오늘날 주로 사용되고 있는 IP 주소는 IP 버전 4(IPv4) 주소이나 이 주소가 부족해짐에 따라 길이를 늘인 IP 버전 6(IPv6) 주소가 점점 널리 사용되는 추세이다. - 출처 : 위키백과
아마 여러분은 대부분 아이피를 아이피 필터링을 주로 이용했을 것 같은데 아래 글을 보시면 아이피도 좋은 정보가 되는 것이라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1.아이피 추적으로 접속한 장소(건물)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아이피 추적을 경찰만 할 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그 이유가 혹시 아이피 추적은 불법적인 것이라 생각하고 불법적인 것은 안돼라고 생각하신다면 잘 못 생각하시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아이피(IP)를 나누어 주고 관리하는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아이피를 추적할 수 있게하고 있습니다. 한국진흥원에서 아이피 추적하는 것은 

http://min-blog.tistory.com/185

 를 보세요. 저의 경우는 유동아이피라 아이피가 3개인지 4개인지는 모르나 여러개인데 제 아이피를 아이피 추적해 보니 하나의 아이피는 정확히 나오는데 나머지는 아주 엉뚱하게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아이피 추적을 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접속한 장소(건물)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하나 알 수 있는 것이 어떤 초고속 인터넷망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로 Xspeed(파워콤) 등이요.  

 

 

예전에 아이피추적에 대한 글을 쓴 적이 있는데 댓글의 아이피 추적으로 검사해 보니 댓글 쓴 컴퓨터의 아이피가  삼성 건물이 나왔다고 하더라고요. 주소에 동만 아니라 건물이름까지 나옵니다.

 2. 댓글을 쓴 사람이 동일인지 알 수 있습니다.

글에 달린 댓글을 보는데 댓글을 단 사람이 이름은 다르고 내용을 유사했습니다.  그 댓글 내용이 홍보하는 느낌이 들어 댓글을 쓴 사람이 동일인이 아닐까 의심만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티스토리는  댓글을 남기면 아이피가 전부 나온다는 것을 알고 저는 두 댓글의 아이피(IP)를 보았습니다. 댓글 내용도 비슷하고 아이피도 같아 동일인이 쓴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아마 그 댓글을 쓴 사람은 댓글 이름만 바꾸면 모른다고 생각한 모양입니다. 단지 아이피만 보고 동일인이 쓴 댓글이라 판단하지 마세요. 같은 아이피로 다른 사람이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댓글,방명록을 쓰면 아이피 전부가 나옵니다. 그러나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댓글을 쓰면 그 사람의 아이피는 4자리 숫자가 모두 나와야 하는데 4자리중 2자라는 두문자로 나옵니다. 지금 할당하는 IPV6은 문자로 있다고 하실 것 같은데 IPV6은네문자로 만들어 집니다. 제가 하는 말에 의의가 있다면 

https://ip.kisa.or.kr/main.html

 를 보세요.

 

 

 

 


3. 댓글 아이피와 애드센스 클릭 아이피 비교 -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 확인


티스토리에서는 댓글을 적으면 아이피가 남는다는 것을 알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트센스라는 것을 설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애드센스를 클릭한 아이피가 나옵니다. 두개의 아이피를 비교하면 어느 아이피가 자꾸 클릭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아이피는 비교한다는 것은 말이 안되고 클릭이 많은 아이피는 관심이 갑니다. 특히 애드센스 계정을 비활성화하려고 클릭을 상습적으로 하는 아이피 말입니다. 참고로 애드센스 통계에는 클릭한 아이피가 나오지 않고 아래 그림에서 아이피가 전부 나오는데 아이피(IP) 보호를 위해 4개중 한 개는 *처리했습니다.

 

 

얼마전에 주소를 밝히지 않고 댓글을 쓴 사람의 아이피를 추적했는데 저의 애드센스 계정을 비활성화하려고 한 사람과 같은 정보가 나오더라고요. 제가 애드센스에 매달렸을 때 아이피 검사를 매우 많이 했거든요. 많은 분이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를 당해 보셨을 것 같은데 애드센스 계정이 비활성화되면 그 동안의 수입이 모두 없어집니다. 그 사람이 저의 애드센스 계정을 비활성화하려고 했다는 생각이 들어 답글을 상대방이 기분나쁘게 쓴 적이 있습니다. 아마 제가 아이피 추적까지 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을 것입니다.

 

 

  

위글을 보면은 실명이 아니라 닉네임을 쓴다고 모든 것이 감추어진다고 생각하시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에서는 댓글이나 방명록에 글을 남기면 아이피(IP)가 남는다는 사실도 알았을 것입니다. 또한 닉네임으로 다른 것으로 하고 댓글을 쓰면 모른다고 생각하실 것 같은데 저의 경우는 압니다. 그런데 티스토리에서는 댓글과 방명글을 적으면 자신의 아이피가 남는데 반해 XE(XpressEngine,제로보드XE) 경우는 댓글과 방명록만 아니라 글(포스트)를 써도 아래 그림처럼 자신의 아이피(IP)가 나옵니다.

 

 

 

BY 엔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