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저는 스마트폰이 없어서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를 PC로 봅니다. 어제 티스토리의 글쓰기를 보다가 PC에서와 스마트폰으로 보는 모바일 페이지는 다르다는 것을 확실히 알았습니다. 아래 글을 보시면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를 스마트폰에서 본다면 많은 것을 첨부할 수 있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그러나 PC에서는 할 수 없는 것이 많다는 것도요.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에서 사진 올리기는 안드로이드폰만 

스마트폰에서 보기 :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안드로이드폰만 사진 올리기가 된다고 합니다. PC뿐만아니라 모든 스마트폰에 되지 않고 오직 안드로이드폰에서만 됩니다. 아이폰,윈도우일 모바폰이 아닌 스마트폰은 갤럭시S 등 안드로이드폰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모바일폰을 가진 사람이 거의 없더라고요. 확인하고 싶다면 주변에 윈도우 모바일폰을 가진 사람을 찾아 보세요. 아마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아이폰이 아니면 안드로이드폰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은 모바일 페이지를 안드로이드폰으로 본 것 같은데, 아래 사진은 http://notice.tistory.com/1640 에서 가져왔는데 저는 스마트폰이 없어서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글쓰기는 5월 12일에 추가됐습니다. 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글을 쓸려면 아이폰과 아이팟에 iTistory라는 어플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글에 사진 첨부는 아이폰을 안되고 안드로이드폰에서만 됩니다.



PC에서 보기 : 전에도 말했듯 여러분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는 블로그 주소에 /m을 더하면 됩니다.것입니다. 티스토리,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이글루스,싸이월드 블로그에서 각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 주소를 알고 싶다면 http://min-blog.tistory.com/375 를 보세요.모바일 페이지가 스마트폰에 최적화됐다고 스마트폰으로만 보라는 법이 없습니다. 아래 그림은 스마트폰이 아니라 제가 크롬 11에서 본 것인데 글쓰기시 사진 올리기가 없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http://notice.tistory.com/1640에 나왔듯이 갤럭시S,옵티머스 등과 같은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사진이 올려집니다. 아이폰에서 눈을 씻고 봐도 글에 사진를 넣는 것이 없으니 사진을 넣으려고 하는 것은 헛고생입니다. 예전에는 아이폰의 어플에서만 글쓰기가 되더니 이제는 글쓰기에서 사진 첨부는 안드로이드폰만 되네요. 아이폰 사용자도 많으니 아이폰에서도 사진첨부가 되어야 하는데....


여담으로 혹시 여러분 중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좋으니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가 좋다고 생각할 것 같습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  글쓰기만 따지면 는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 비해서는 별로 입니다. 아직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의 글쓰기를 대단한 것처럼 말하지 마세요.  아니라고 댓글을 적고 싶다면 아래 글을 읽으세요.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사진만 아니라 동영상,지도까지

PC에서 보기 :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를 PC에서 보면 아래 그림처럼 할 것이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글에 사진,동영상, 지도를 삽입할 수 없으니까요. PC에서는 글을 보는데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위와 비교해서 글쓰기 옵션이 상당히 많고 아래 그림의 초록색박스에 나온 것 처럼 모바일 페이지는 휴대폰(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PC에서는 올바르게 작동되지 않을 수 있다고 나왔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보기 :  아래 그림의 출처는 여기인데 아래 그림에서 보면 사진만 아니라 동영상,지도도 첨부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 대한 종류도 안 따지더군요. http://mobile.naver.com/service/blog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마트폰에서 동영상,사진,지도 첨부는 안드로이드폰,아이폰,윈도우 모바일 모두 가능하더라고요.  제가 스마트폰이 있었으면 정확히 올렸을텐데 없는 것이 아쉽네요.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사진 첨부는 안드로이드폰만 됩니다.


 다음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PC에서 보기 :  아래 그림은 현재 저 다음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인데 PC로 보면 모바일 페이지에서 내위치 첨부(지도)를 삽입할 수 있네요. 위에 소개한 2개의 블로그를 PC에서 보면 아무것도 첨부할 수 없었는데 다음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PC에서 지도첨부가 되네요. 


스마트폰에서 :
아래 그림을 보듯이 다음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스마트폰의 종류에 관계없이 이미지첨부(사진첨부)와 내 위치 첨부(지도 첨부)가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은 다음 블로그의 공지사항에 나온 여기에서 가져왔습니다. 제가 스마트폰만 있으면 퍼오지 않을 텐테 말입니다.


위 글을 보셨다면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를 PC에서 보는 것과 스마트폰에서 보는 것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월 14일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 글쓰기가 가능되는데 글쓰기는 모든 스마트폰에서 되고 글쓰기시 사진 첨부는 안드로이드폰만 된다고 아셔야 합니다. 아이폰을 안됩니다.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생각나게 하네요. 네이버 블로그는 브라우저를 따지는 제한이 많거든요.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사진을 넣는 것은 안드로이드폰에서만 되니 스마트폰의 종류를 따지 잖아요. 지금 초기니 더 업데이트가 되면 아이폰에서도 사진 첨부가 될 것입니다.

'블로그/국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