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 운영진이  6월 10일에 검색 수집 시스템을 개선한다고 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유입 경로의 누적 통계는 아래 그림처럼 나옵니다. 날짜 단위로 볼 수 없고 아래 그림처럼 단순히 누적수만 나오니  네이버 운영자가 10일에 검색 수집 시스템을 개선된다고 했으니 10일에 네이버로 유입수가  얼마인지 알 수 없겠네요. 이 글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등의 유입경로의 누적 통계에서 날짜가 나오는 것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저의 6월 4일 유입 경로의 누적 통계입니다. 지금봐도 네이버 검색이 상대적으로 다음 검색보다 많네요.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네이버 블로그를 깔끔한데... : 네이버 블로그의 유입 경로의 누적 통계가 어떻게 나오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통계에는 유입 통계만 아니라 모든 통계에서 전날은 어떻게 됐는지 알 수 있거든요. 그래서 저는 2009년 11월에 유입 경로에 대한 통계를 보았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단지 누적수만 아니라 정리를 해서 네이버에서 유입된 것은 네이버로 하나로 묶었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예로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 검색,네이버 블로그,지식인,네이버 카페,네이버 이미지,네이버 비디오,오픈캐스트 등을 나열해서 집계하지만 그것은 네이버로 접어 깔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티스토리에서는 나열합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원하는 날짜의 통계를 볼 수 있는데 : 티스토리는 유입 경로의 누적통계에서 날짜를 설정할 수 없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통계에서는 특정 날짜에 대한 유입경로의 누적수를 알 수 있습니다.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어제 네이버에서 얼마의 유입이 있었는지 있었는지 알 수 있나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통계로는 불가능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가능합니다. 어떻게 가능하냐면 유입경로 페이지에서 저는 2009년 11월달 유입 통계를 알기 위해 아래처럼 날짜를 설정하여 알았습니다. 그러면 2009년 11월 유입경로에 대한 통계가 나옵니다. 그 결과는 바로 위의 그림입니다.
 

  •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통계툴을 설치할 수 있다 :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통계는 불가능하니 저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티스토리가 좋은 것은 제한이 없어서 자유롭잖아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통계를 써야 하지만 티스토리는 스킨에서 구글애널리틱스 통계인 사용할 수 있도록 스크립트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저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블로그에 설치해서 데이터를 얻습니다. 만약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통계만 사용했다면 네이버 블로그의 통계가 그리웠을 것입니다. 하지만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해서 사용하니 네이버 블로그의 통계에 대한 부러움이 없습니다.아래 보시는 것이 구글 애널리틱스가 제공하는 저의 블로그의 유입 경로 누적 통계입니다. 데이터 기간은 2달입니다.


    다음 블로그 통계도 나름 볼만 하네요 : 아래 그림은 다음 블로그의 유입 통계인데 네이버 블로그처럼 많은 정보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처럼 유입에 대한 누적수만 제공하는 것보다 나은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제공하는 유입 통계는 실시간 유입통계가 아니면 다른 블로그에 비해 허접한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쓰다 알았는데 티스토리의 유입통계는 실시간 통계만 빼면 다른 블로그에 비해 허접하네요. 티스토리 유입 경로에 대한 통계를 날짜 단위로 알 수 없고 단순히 누적 통계만 나오니 약간 아쉽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원하는 날짜의 유입 누적수를 알 수 있으면 좋을 텐데 말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통계에서 날짜 단위로 모든 것이 나와야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등에 쳐지지 않을 텐데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외부 통계인 구글 애널리틱스다음 웹인사이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무료 팩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