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QR 코드는 아래의 그림과 같은 것인데 아이폰,갤럭시S,옵티머스,베가,아이패드,갤럭시탭 등 스마트기기로 읽으면 아래 코드에 들어있는 사진,동영상,링크,문구 등이 나타납니다. 아래 코드에 사진,동영상,링크,문구를 넣을 수 있다니 참 좋은 세상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 친구의 갤럭시K로 제 티스토리에서 준 명함뒤에 있는 QR 코드를 읽었는데 제 모바일 페이지로 가서 그렇게 유용하다는 생각이 안 들었습니다. 그러나 다음(Daum)에서 QR 코드를 만든 과정을 해보고 다른 사람이 만든 QR 코드를 보니 아주 유용하겠더라고요. 여담으로 다음(Daum)에서는 다른 사람이 만들 QR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QR 코드 만들 수 있는 대표적인 곳


위 그림에서 QR 코드가 무엇인가 간단히 알았을 것입니다. 그럼 QR 코드를 만들 수 있는 곳을 알아야 될 것 같습니다. QR 코드를 유료가 아닌 무료로 만들 수 있는 곳은 대표적으로  다음(Daum)네이버입니다. 둘다 QR 코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Daum)과 네이버의 회원이어야 합니다. 다음(Daum)과 네이버에 회원가입하기는 아실 것이므로 넘어가겠습나다. 아래 QR 코드는 제가 다음(Daum)에서 만든 것으로 스마트폰 등으로 코드를 읽으면 지동으로 제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왜 다음(Daum)의 QR 코드인가


제가 보건데 다음(Daum)이 네이버보다 QR 코드 만들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이유가 QR 코드를 만들기 쉽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 이유는 다음(Daum)은 다양한 형식으로 QR 코드를 만들 수 있거든요.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다음(Daum)의 경우는 기본을 포함한 4개의 종류를 제공하므로 용도에 따라 만들 수 있습니다. 반면에 네이버의 QR 코드 만들기는 현재는 기본 하나만 할 수가 있습니다. 나중에 더 추가될 수 있지만 지금은 하나입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그리고 좋은 것이 하나더 있는데 다음(Daum)은 하나의 스킨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스킨을 지원해 준다는 것입니다. 위에 각각에 스킨을 지원해 준다는 것인데 이것은 어떻게 설명해야 이해가 잘될 것인가....생각은 안 나지만 간단히 블로그 스킨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제가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스킨은 단지 빨강만이 아닌 파랑을 비롯한 5개입니다.아래 그림은 다음(Daum)에서 QR코드 만들기 기본에서 제공하는 스킨 다섯개에서 한 개인데 위 그림에서 나머지 3개에도 스킨이 있습니다. 명함 3개,초대장 3개,홍보 3개를 합치면 제공하는 스킨은 총 14개인데  네이버는 기본 한 개의 스킨만 지원합니다. 현재 네이버에서 QR 코드 만들기는 오직 하나입니다.

 -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QR 코드 읽는 애플리케이션

QR 코드를 만들었다면 QR 코드를 읽는 것도 중요한데 아래 그림은 제가 다음(Daum)과 네이버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것입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 부분을 보면 코드라는 글자에 아이콘이 있는데 그것이 QR 코드를 읽는 메뉴입니다. 따로 QR 코드를 읽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없습니다.



QR 코드 인식시 자동으로 QR 코드를 인식해서 결과를 보여주는 것으로 무엇을 누르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 설명은 다음 QR 코드인식에 대한 부분입니다. 다음(Daum)에서 QR 코드 만들기와 인식 어플리케이션은 http://code.daum.net/web/mainMenu 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여담으로  갤럭시플레이어50에서 제 명함에 뒤에 있는 QR 코드를 못 읽어 안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QR 코드를 이미지로 하니 인식이 100%되어 바로 읽었습니다. 그리고 친구의 갤럭시K로 야외에서 제 명함 뒤에 있는 QR 코드를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으로 읽었더니 제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했습니다. 제가 보건데 야외가 아니라 집안에서 조명 등 어두우면 QR 코드를 인식하지 못하더라고요. QR 코드는 아니지만 집안에서 바코드를 읽으려고 하니 못 읽더라고요.  집안보다는 QR 코드를 인식을 빠른 야외에서나 이미지로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이미지인 QR 코드를 인식하지 못한다면 QR 코드 인식기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여기서 이미지는 QR 코드를 스마트기기로  사진을 찍어 이미지로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