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 글은 읽지 마세요. 마이피플이 업그레이드해서인지 몰라도 3.3.2인경우는 설치가 되더라고요. 최신 버전의 마이피플은 갤럭시플레이어50(YP-G50)에도 설치됐는데 그것은 
http://min-blog.tistory.com/682를 보세요.



여기에서 설명한 기기는 갤럭시 플레이어 3개의 모델에서 YP-G50으로 다른 두개의 모델인 YP-GB1과 YP-GB70 모델과 동일하지 말기 바랍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말을 하시는데 YP-G50(갤럭시플레이어50)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는지 http://kr.samsungmobile.com/product/yepp/product/main.do 를 보세요.  갤럭시플레이어 모델에 대해 헷갈리시다는 분은 http://min-blog.tistory.com/561 을 보세요.


기능을 모두 활용하려면 기기가 좋아야 한다


두번 마이피플을 설치하여 실패한 후 왜 마이피플이 설치되지 않는지 알고 싶어서 마이피플에 대해 조사하다가 아래와 같은 사항이 있어 도움이 될 것 같아 적어봅니다. 마이피플 사용법 여기를 클릭하여 보고 아래는 사용법보다는 마이피플의 음성통화가 아니라 영상통화에 대한 내용이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올레 유클라우드:  올레인터넷(메가패스) 또는 올레모바일(SHOW) 기 고객이 참여할 경우 50G 무료제공 - 
  • 영상통화의 조건은 마이피플 버전이 2.3 이상이어야 하니 마이피플을 최신 버전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버전은 나오지 않아서 모르고 아이폰의 운영체제는 iOS 4.0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영상 통화를 이용할 수 없는 기기는 삼성 갤럭시 A (Android OS 2.1 버전), SK W리액션폰, 소니 X10 기종이고 다른 기종은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저의 기기인 갤럭시플레이어50(YP-G50)은 마이피플이 설치가 안되니 마이피플기능을 전혀 이용할 수 없고요. 갤럭시 플레이어에서 댓글에서 Zires님이 말씀에 갤럭시플레이어(YP-GB1)에 잘 설치됐다고 하고  갤럭시플레이어70(YP-GB70)에서 마이피플을 사용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 영상통화의 경우는 3G는 안되고 와이파이(WiFi)를 이용해야 한다. 그러면 음성통화는 3G는 걸으면서 통화를 할 수 있으나 영상통화는 와이파이 지역을 벗어나면 안되게 됩니다. 길에서 영상통화하는 것을 많이 봤는데 마이피플은 와이파이(WiFi)에서만 됩니다.  이글 엮인글(트랙백)에 영상통화에 대한 글이 있으니 참조하세요.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카카오톡도 괜찮다


마이피플의 경우는 특정 버전,특정 운영체제,기기 등의 조건이 있지만 카카오톡인 경우 특정 조건이 없으니 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ㅜ있으니 편하더라고요. 특히 마이피플의 영상 통화는 조건이 까다로운 것 같습니다.

위에서 마이피플은 저의 기기(갤럭시플레이어50 : YP-G50)에서는 설치안된다고 설명드렸습니다. 아래에서 마이피플이 설치안된 것과 카카오톡 설치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마이피플 설치안됨 : 마이피플은 저의 기기(갤럭시플레이어50 : YP-G50)에 설치하는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마켓을 터치한 후 에서 마이피플을 검색한 후 다운받았습니다. 그리고 알림에 마이피플을 설치하지 못했다는 아래 그림에서 보는 메시지가 나오더라고요. 단지 1번 설치한 것이 아니고 지금까지 세번 설치했는데 모두 아래와 같이 설치할 수 없다고 나오더라고요.



저의 기기 운영체제 버전 : 마이피플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2.0부터 된다고 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듯이 저의 기기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2.1(2.1-update1)인데 설치가 안됐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YP-G1(갤럭시플레이어)와 YP-G70(갤럭시플레이어70)에 마이피플이 설치 가능 여부는 모르겠습니다.아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기에 갤럭시플레이어70(YP-G70)에 설치하는 것이 나왔는데 관심있으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플레이어50에서는 그림과 완전 다르니 따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참고로 갤럭시플레이어는 모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입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카카오톡 설치 : 마이피플이 설치가 안되니 실망이지만 카카오톡을 설치하면 되거든요.그럼 저의 기기에 카카오톡을 설치한 과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메인 메뉴에 있는 마켓을 터치하여 검색어를 카카오톡으로 검색해서 카카오톡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어플 설치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올레 유클라우드:  올레인터넷(메가패스) 또는 올레모바일(SHOW) 기 고객이 참여할 경우 50G 무료제공 -
 
카카오톡 어플을 설치하면 위 두번째 그림처럼  기기 메인에 카카오톡이 설치가 됩니다. http://www.kakao.com/ko 에서 카카오톡에 대한 정보를 얻으세요. 마이피플은 설치되지 못했더라도 카카오톡이 설치돼니 다행입니다.

3번 설치했으면 됐다


설치에 대한 미련이 남아 3번씩이나 했는데 이제는 마이피플 설치를 안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이 마이피플만큼 쓸만 하니 저의 기기에서 설치된 것으로 만족해요. 마이피플을 못쓰는 것은 안타깝지만 대신 카카오톡이나 다른 것에 올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되는 것에 삽질하기 하는 것보다 나은 것 같아서요.
 

마이피플은 갤럭시플레이어50(YP-G50)에서 설치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아는 동시에 마이피플을 설치할 수 있는 기기에서 영상통화의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아시기 바랍니다. 저는 마이피플의 영상통화는 못하지만 카카오톡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