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다음 클라우드는 종료했으니 그 점을 알고 아래 글을 읽었으면 한다.

여기 말하는 클라우드는 다음(Daum)의 웹하드클라우드를 말하는 것이고 기본제공 용량은 50G입니다. 그리고 이벤트에 당첨되면 용량이 50G가 아니고 100G가 될 수 있는데 저의 경우는 이벤트에 당첨되어 아래 그림을 보듯이  100G입니다. 오해하지 말것은 이벤트에 나온 200G는 메일 100G이고 클라우드 100G이지 클라우드가 200G가 아닙니다. 참고로 네이버의 웹하드는 N드라이브라하고 올레의 웹하드는 유클라우드라 합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조건 1 : 가입하기 - 다음(Daum)에 회원을 가입하면 다음 클라우드의 50G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 회원가입하는 것에 대한 설명은 필요없을 것입니다.


조건 2 : 다음 클라우드(Daum Cloud) 어플 설치 - 마켓(안드로마켓)에서 다음 클라우드(Daum Cloud) 어플을 설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켓(안드로마켓)에서 다음 클라우드라는 검색어로 다음 클라우드(Daum Cloud)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어플설치는ㄹ명하지 않는데 http://min-blog.tistory.com/587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시고  이제부터 어플을 받는 것은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저의 기기에서 다음 클라우드(DaumCloud)는 아래와 그림의 빨간사각형에 있는 것으로 다음 클라우드를 영어로 DaumCloud라고 합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폰인 갤럭시S,S2,K 등 갤럭시 시리즈, 베가,시리우스 등은 안드로마켓에서 앱(어플)을 다운받습니다.

  -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다음 어플을 보면 다음 클라우드가 있는데 쓸데없이 다음 클라우드 어플을 설치한 것이 아닙니다. 다음 클라우드를 설치한 이유는 다음 클라우드 어플을 설치해야 아래 그림에서 공유에 다음 클라우드가 보이게 됩니다. 

 
조건 3 : 인터넷과 연결 가능여부 -  사진을 찍어 바로 다음 클라우드(DaumCloud)로 올리기 위해서는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이라야 합니다. 저의 기기는 오직 와이파이(WiFi)에서만 인터넷이 되는지라 사진을 찍어 클라우드에 올리기는 어렵습니다. 와이파이(WiFi)만이 아닌 3G나 4G로 인터넷이 되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사진을 바로 찍어 다음 클라우드(Daum Cloud)에 올리기 


사진 미리보기 : 위에서 말했던 3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등으로 사진을 찍는 것인데 저의 기기를 예로 하겠습니다. 저는 기기로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 어플을 터치합니다.그리고  사진을 찍은 후 아래 그림처럼 오른쪽으로 향하는 화살표를 터치하면 방금  찍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에 좌우같은 것이 안 나타나면 화면 아무곳이나 터치하면 좌우 그림이 나타납니다.
이제는 네이버 카메라 앱이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은 후 바로 N드라이브에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N드라이브에서 자동올리기를 설정하면 네이버카메라앱이 아니라도 사진을 찍으면 바로 사진을 올릴 수 있다. 나는 와이파이만 사용하여 올린다. 데이터 걱정이 없는 와이파이가 아니면 요금폭탄을 맞을 수 있다. 자동올리기는 다음의 클라우드에도 있으나 이 경우는 다음의 클라우드앱을 실행시켜야 한다.


  - 올레 유클라우드:  올레인터넷(메가패스) 또는 올레모바일(SHOW) 기 고객이 참여할 경우 50G 무료제공 - 

사진을 다음클라우드에 올리기 : 이제부터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사진을 다음클라우드에 올리기 위해 아래같은 화면에서 공유를 터치한 후 다음클라우드를 터치합니다.아래 그림을 보니 카카오톡으로 공유되는데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보내는 것도 좋겠는데요. 카카오톡으로 보내는 것 공짜잖아요. 그리고 카카오톡 많이 사용하잖아요.
이 글을 보니 과거에 다음의 클라우드앱에서 공유는 아주 좋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왜 지금은 공유가.... 공유가 어떤지는 직접 보세요. 지금은 아래와 같은 공유는 드롭박스(Dropbox)나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에서 볼 수 있다.


폴더변경과 사진올리기 : 위에서 다음 클라우드를 눌렀으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그냥 전송시작을 누르면  클라우드 폴더에 사진이 저장됩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폴더가 아닌 다른  폴더로 하면 좋을 것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변경을 눌러 사진을 전송할 폴더를 사진 폴더로 변경한 그림입니다. 3번의 전송시작 버튼을 누르면 방금 찍은 사진이 사진폴더에 올려지게 됩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이 글에서 사진을 찍어서 바로 다음 클라우드(DaumCloud)에 올리는 것을 적었는데 아래와 같은 장담점이 있다는 것을 아셨으면 합니다.
  1. 위에서 사진을 저의 기기는 메모리가 없어서 사진을 많이 저장하기에 곤란합니다. 그러면 다음클라우드같은 웹하드에 사진을 저장하기 좋습니다. 그러나 저는 인터넷 연결은 3G나 4G를 사용할 수 없고 오직 와이파이(WiFi)만  되는지라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곳에서는 쓸데없을 수 있습니다. 메모리가 많으면 그냥 인터넷 연결 필요없이 기기내에 저장하면 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귀찮은 과정을 할 필요없습니다.
  2. 인터넷을 사용하면 데이터 용량이 초과할 수 있으니 요금폭탄을 맞지 않도록 합니다. 데이터 이용을 아끼기 위해서 될 수 있는한  와이파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G 등을 사용하여 요금 폭탄을 맞아 저에게 따지지 마세요. 메모리가 많으면 머리아프게 다음클라우드에 사진을 저장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문자와 팩스 10장 무료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