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서 말하는 클라우드는 다음의 웹하드인 클라우드를 말하는 것입니다. 

포털웹하드인 다음 클라우드와 네이버 N드라이브가 단순히 파일만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제 http://min-blog.tistory.com/610 에서 네이버 N드라이브에 저장한 문서는 보기와 편집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어제 글이 N드라이브에서 관한 것이라 다음 클라우드 사용자가 섭섭할 것 같아서 사진 다루는 것인 사진보기와 편집에 대해서 말할 것입니다. 사진 편집은 네이버 N 드라이브에서는 현재 못하거든요.

나는  Daum Photo Uploader(다음포토업로더)다 : 다음의 클라우드의 경우는 Daum Photo Uploader(다음포토업로더)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다음블로그나 다음카페 사용자는 글에 사진을 삽입할 때 항상 접하므로 아래 그림이 익숙할 것입니다. 다음이 티스토리를 운영하기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에디터로 글에 사진을 삽입할 때 아래 그림과 같은  Daum Photo Uploader(다음포토업로더)이라면 좋겠는데.....아래 그림에서 보는 Daum 에디터에 있는  Daum Photo Uploader(다음포토업로더)로 사진을 편집하는 것은 PC의 가벼운 프로그램 정도로 생각하면 좋고 포토샵 같은 기능 등을 많은 프로그램이라 생각하지 마세요.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사진보기만이 아닌 사진을 편집할 수 있다 : 위 그림은 사진을 클릭해서 클라우드에서 실행시킨 것으로 사진을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닌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편집한 후 저장할 수 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위의 그림 빨간색사각형 두개의 버튼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내 PC 저장 버튼은 말그대로 PC에 저장하는 것이고 저장하기 버튼은 클라우드에서 사진을 불러와 편집했기때문에 저장하면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것입니다.

사진을 편집하려면 1 : 아래 그림에서 사진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편집을 누르면 위와 같이 다음 에디터의  Daum Photo Uploader(다음포토업로더)가 나와 사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사진을 편집하려면 2 : 사진을 편집하는 것은 위와 같이 해도 되고 클라우드에 있는 사진을 더블 클릭하면 사진 뷰어가 아래처럼 나옵니다. 그런후에  아래와 같이 나오면  편집하기을 클릭해서 사진 편집창(Daum Photo Uploader : 다음포토업로더) 이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는 것은 클라우드 이미지 뷰어이고 사진 편집은 다음에디터의 Daum Photo Uploader(다음포토업로더)로 합니다. 참고로 현재 네이버 N드라이브에 있는 사진을 단지 볼 수만 있고 편집은 할 수 없습니다. 

싸이렌24 : 주민등록번호 사용막기와 명의도용방지 - 

마음에 안드는 것이 편집을 플래시로 한다는 것이다. 왜 플래시 편집이 마음에 안드다는 이유는 아래 두개의 글을 읽으면 알 수 있다. 그 이유를 간단히 말하면 최신 모바일기기는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음포토업로더로 편집한 사진 : 아래 그림은 Daum 에디터의 포토업로더로 편집하여 PC에 저장한 것입니다. 저는 원본 사진을 다음 포토업로더(Photo Uploader)의 크기,액자,글자 기능을 사용하여 편집한 것이 아래 사진입니다. 그런데 다음 포토업로더(Photo Uploader)로 사진을 편집할 수 있으나 제 PC에 있는 알씨,알씨꾸미기,포토스케이프에 비해 기능 등이 많이 부족하네요. 알씨나 포토스케이프에 못 미치니 당연히 최고의 그래픽 프로그램인 포토샵에는 따라갈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N드라이브에서 사진보기를 할 수 있으나 사진편집을 할 수 없다 : 네아래 그림은 N드라이브에서 사진보기인데 다음 클라우드와 다른 점은 사진을 편집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현재는 사진편집은 없지만 N드라이브도 스마트에디터를 사용해 사진 편집기능을 추가시킬 것 같습니다.
2013.4.4일에 보면 N드라이브 앱과 PC에서 사진편집이 가능합니다.PC에서 사진편집인 경우 네이버 포토 편집기를 이용하는 것이 마음에 안들고 에러가 있는 것 같지만요.....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앱에서는 사진편집 불가능 : 클라우드 앱으로 스마트폰 등에서 볼텐데 앱에서는 현재 사진을 편집할 수 없습니다. 앱이 업데이트되면 사진을 간단히 편집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N드라이브의 경우는 PC나 앱에서 사진을 편집할 수 없고 보는 것만 가능합니다. 클라우드 앱에서 사진을 터치해서 크게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눈 크게떠도 제 눈에는 사진 편집에 대한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싸이렌24 : 주민등록번호 사용막기와 명의도용방지 -
 
FXCamera로 사진을 찍은 것 : 사진 편집에 거창한 것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아래 그림과 같이 사진을 붉게 하는 필터처럼 간단하게 하는 것이요. 아래 사진은 저의 기기에서 FXCamera라는 어플을 사용한 것인데 어플 다운로드는 마켓(안드로이드마켓)에서 FXCamera를 찾아보세요


포털 등의 웹하드를 저작권을 어기거나 성인자료가 많은 그런 웹하드를 연상하지 마세요.혹시 한글로 서비스하고 무료는 클라우드를 연상하게 하는 곳이 있으면 말해 주새요. 아마 무료로 웹하드가 아닌 클라우드 서비스하기에는 불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래에 N드라이브에 대한 것이 있으니 참고바란다.

  
BY 엔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