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가 사용한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15이고 크롬에 IE 탭을 사용하지도 않았습니다. 가끔 어떤 곳은 액티브엑스를 설치해야만 대용량메일을 보낼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액티브엑스는 익스플로러에서만 된다는 것을 알기 바라고 저는 액티브엑스가 있는 페이지는 크롬의 IE 탭을 이용합니다. 혹시 대용량 메일 보내기에 대한 것이 안 보인다면 브라우저를 익스플로로 바꿔보세요.


1. 기본 용량이 10G이면서 늘어나는 용량


다음에 회원가입하면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10GB인데 단지 이것만으로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저는 100.3GB입니다. 기본인 10GB에서 늘어난 용량이 100GB입니다. 얼마의 용량이 늘어나는지는 모르는데 용량이 계속 늘어나니 좋습니다. 메일 용량이 늘어나는 것은 시간문제니 지금 바로 용량을 늘리고 싶다면 유료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지메일도 메일 용량이 늘어나는데 기본은 2GB인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저는 7.6GB로 늘었습니다. 한메일(다음메일)과 마찬가지로 시간에 따라 늘어납니다.


네이트메일은 기본용량이 2G에서 30G로 늘어났는데 많은 기본용량을 바란다면 네이트메일이 좋을 것도 같습니다. 위에 나온 저의 100.3GB는 하루 아침에 만들어진 것이 아니거든요. 만약 네이트메일에서 메일을 받는다면 용량이 부족한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2. 첨부파일 용량에 제한이 없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첨부파일의 메일 용량은 무제한이라고 나왔는데 많은 사람이 접속하는 시간대라면 에러가 나올 것입니다. 저는 1GB 이상의 메일을 보내본 적이 없고 메일에 대용량의 파일을 첨부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것이고 에러가 나온다는 것을 알아두기 바랍니다. 다른 메일 서비스는 대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예로 네이트와 네이버는 2GB 미만인데 반해 한메일(다음메일)은 무제한입니다.

3. 받는 이의 메일 용량에 제한이 없다


가장 좋은 것이 받는 사람이 메일 용량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제가 알고 있기로 현재 네이버메일은 기본 용량이 2G라 알고 있는데 만약 남은 공간이 500MB라면 600MB 메일을 보낸다면 대용량 메일을 보낼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한메일은 받는 이의 메일 용량에 제한을 안 받으니 메일을 보내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단 조건은 그 7일간 보관하고 100번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대용량 파일이면 7일이내에 다운로드 받으세요. 

윗 글을 보면 한메일(다음메일)은  정말 좋은데 혹시나 모르니 에러 등을 대비해서 다른 곳의 메일을 만들어 놓기 바랍니다. 제가 보니 30GB가 기본이니 네이트메일이 좋네요.

4. 웹하드에 있는 2.4G 파일을 보낼 때  


네이버메일로 보낼 수 있는 대용량은 2GB 미만이지만 한메일은 대용량에 제한이 없으니 다음의 웹하드인 클라우드에서 2.4G파일을 보내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그러나 네이버의 웹하드인 N 드라이브에서 2.4GB의 파일을 메일로 보낼려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앱에서 대용량 파일을 보낼 리가 없겠지만 앱에서 파일 보내기시에도 파일 제한이 없습니다. 저는 스마트폰 등에서는 느려 대용량 파일을 보내지 않겠습니다. 만약 1GB 파일을 보내려면 시간이 너무 걸려 짜증일 것입니다. 한메일이 꺼려진다면 네이트메일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네이트메일의 기본 용량이 30G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대용량은 파이어폭스만 아니라 크롬 등에서 됩니다. 제가 크롬으로 대용량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대용량 메일을 많이 보내는 사람은 메일 용량 등을 고려해 보세요. 국내 메일 서비스가 대용량 메일을 보내는데 좋은 것 같습니다. 한메일(다음메일)은 확실히 좋은데 인증메일 등이 스팸메일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으니스팸메일도 살펴봐야 합니다. 


호스팅/도메인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