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스위시맥스에 대해서 간단히


스위시맥스를 다운로드,가격,강좌에 대해서 말하기 전에 스위시맥스란 무엇인가 간단히 말하고자 합니다. 스위시를 처음 들어본 사람이 많을 것 같은데 스위시는 SWF(플래시)인 플래시를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플래시보다  가볍고 간단해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스위시의 한 종류가 스위시맥스인데 스위시로 만든 소스 파일은 SWI이고 플래시는 FLA로 압니다. 플래시와 스위시를 그래픽 에디터를 예로 들면 포토샵이 플래시라 치면 페인트샵프로같은 프로그램은 스위시맥스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플래시 무비는 스위시 무한 자유속으로 카페에 활동할 때 거기에서 활동하는 한강님의 올리신 소스를 수정해서 만든 것입니다. 여담으로 원마크스 소소로 단풍잎,번호 이동,아이콘 등을 모두 제가 더한 것입니다. 아래 플래시는 소스를 수정했지만 아래 플래시에서 소스가 차지는 약 10%라고 보면 됩니다.



스위시맥스4 가격


스위시맥스4를 사용하는 사람이 1인이고 일반용이라 가정하면 가격은 172,000원이네요. 더 자세한 가격은 http://goo.gl/9jIfV 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달러로는 149.95달러이니 환율을 1,100원이라 가정하면 164,945원이네요. 아래는 국내에서 파는 가격이니 구매대행이라 생각하면 되겠네요. 아래의 가격은 스위시맥스의 버전에서 스위시맥스4의 가격입니다. 자세한 것은 모르는데 스위시맥스2의 가격은 예전에 99 달러대인 것 같습니다. 스위시맥스4를 써보면 기능이 상당히 많아 아래의 가격이 이해될 것 같습니다.

    ■ 스위시맥스4 가격 : 172,000원

먄약 스위시맥스3에서 4로 업그레이드하는 가격은 30,000원이고 1에서는 120,000원이네요. 4로 업그레이드할 스위시맥스의 가격이 11만 3천원에서 3만원이네요.

스위시맥스4 다운로드와 설치


이 글을 쓴 시점으로 계산하면 스위시맥스4가 최신버전인데 내일이면 스위시맥스5 버전일지 모르니 스위시맥스 다운로드라 한 것입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은 영문판이고 스위시맥스4 한글판은 없는 것으로 압니다. 대부분 영문판 스위시맥스로 설명하니 한글판을 찾으려고 고생하지 말고 영문판 스위시맥스4를 사용하세요. 포토샵이나 플래시는 한글판 강좌가 많으나 스위시맥스는 한글판에 대한 강좌가 거의 없으니 영문판을 사용하세요. 

    ■ 스위시맥스 다운로드 : http://goo.gl/vVjoO

잠겨있는 것을 풀기위해서 Try 버튼을 누릅니다. 간 사이트에서 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코드가 입력한 메일로 오게 됩니다. 한메일(다음메일)인 경우는 스팸메일에 있으니 보기 바랍니다.


위에 흰색 사각형 부분에 메일로 온 코드를 입력하면 스위시맥스4가 실행되고 다음에 실행할 때 아래 그림의 Continue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스위시맥스는 15일 동안 사용할 수 있고 기능 제한은 없습니다. 15일이 지나면 기능 제한이 아니고 사용제한이 있어서 사용하지 못합니다.
 


스위시맥스 강좌


여기에서 소개하는 추천사이트는 스위시맥스와 관련된 곳이라는 점을 알아두시고 살아있는 사이트입니다. 너무 많은 사이트는 그렇잖아요. 여담으로 아래는 회원수가 많은 순이니 자신의 카페가 뒤에 있다고 서운해마세요.100년이 지나도 카페니 링크가 끊어질 염려가 없고으니 여러 사이트를 볼 필요없고 아래 사이트 4곳만 알면 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카페의 경우는 네이버 회원이면 가입되고 다음 카페는 다음회원이어야 합니다.

  ■  스위시 무한표현의 자유속으로 : http://cafe.naver.com/iloveswish.cafe (네이버 카페-30,711명) 
  ■  은지네 카페 : http://cafe.daum.net/kyo530 (다음카페-29,222명)
  ■ 스위시 영상시 소스 공개 : http://cafe.naver.com/baekwoo.cafe  (네이버 카페-23,998명)
  ■  스위시 포토샵 내꺼로 만들기 : http://cafe.naver.com/swishocean.cafe (네이버 카페-13,866명 )
 

아래 더보기를 하면 보이는 플래시는 스위시맥스4가 아니라 2년전에 스위시맥스2로 만들었습니다. 더보기 안에 있는 것 같은 플래시 만들려면 스위시 스크립트 등에 대해서 알아야 많이 됩니다.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원본소스인 경우 씨디음악,사람정보 나오기,아이콘,글자 등이 없고 스크립트 등 스위시 대해 알고 있는 것을 더했습니다. 아래 플래시에서 소스 비중은 10%라고 보면 됩니다. 스위시라고 단순한 것만 되는 것이 아닙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에 아래의 플래시에서 새창을 뜨지 않습니다. 이것이 무슨 말이냐 하면 아래 플래시에 있는 스위시 무한표현의 자유속으로를 클릭하면 새창이 떠서 그 곳으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스위시맥스로 플래시에서 어렵게 하는 것을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플래시 사용자중에 스위시맥스를 보조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