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입니다. 사람이 많이 사용한다고 익스플로러가 좋은 것이 아닌데 우리나라 사이트는 익스플로러에서만 잘 보이는 사이트가 많아 어쩔 수 없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현재 크롬16를 사용하는데 익스플로러에 최적화에 된 페이지는 크롬의 IE 탭으로 모든 것을 해결합니다. 그래서 제가 크롬(Chrome) 다운받은 후 해야 할 것이라는 것을 크롬플러스가 아니라 크롬(Chrome)을 설치할 때 반드시 IE 탭을 설치하라고 적었으니 보기 바랍니다.크롬1 

그럼 아래에서 크롬을 버리고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하나 생각할 때에 적겠습니다. 

IE 탭을 사용해도 안 될때


네이버워드에서 : 웬만한 사이트는 IE 탭으로 해결됩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IE 탭으로 해결안되는 페이지를 많이 접하니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하나 싶습니다. 제가 많이 접속하는 페이지가 네이버워드(오피스)에 대한 페이지인데 크롬에서 IE 탭을 실행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제한이 나오는데 전에는 아래와 같이 나오면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설치한 IE Tab Multi(IE 탭)을 눌렀습니다.

네이버워드 1

 
제가 크롬의 IE Multi 탭을 누르니 아래처럼 나오면서 제대로 네이버워드가 나오지 않았습니다.전에는 문제가 없었거든요. 그래서 저는 네이버워드를 사용하기 전 단계에 크롬의 IE 탭을 실행하여 해결합니다. 그러면 네이버워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 그래도 짜증납니다. 아래에 네이버오피스(워드)는 익스플로러(IE) 6.0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했고 브라우저 정보에 IE(MSIE) 9.0이라고 됐는데 안돼 짜증납니다.

네이버워드 2

 
탭을 써도 이상하게 나올 때 : 댓글을 적을 때 숫자와 닉네임(필명)이 동일선상에 나와야 합니다. 그러나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 있는 IE Tab Multi을 사용하면 숫자와 닉네임이 동일선상에 나오지 않고 아래 그림처럼 나오더라고요. 예전에는 크롬의 IE 탭을 사용하면 익스플로러에서만 잘 보이는 페이지를 해결했으나 요즘은 안 되는 경우가 많아 짜증입니다.

댓글 목록

 
네이버 메일에서 : 단지 크롬만 사용하면 대용량 첨부를 위한 안내말이 안 나오는데  크롬의 IE Multi 탭을 사용하여 익스플로러화하면 대용량 첨부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IE Multi 탭의 문제인지는 몰라도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온다면 정말 짜증입니다. 그리고 대용량이 아니어도 익스플로러 상태에서는 내 PC에서 파일을 업로드할 수 없을 때도 짜증입니다.

네이버 메일


확장프로그램으로 인해 에러가 발생할 때


답글을 달다가 생각났는데 예전에 크롬을 업그레이드한 후 사이드바가 드래그가 안 된 적이 있습니다. 혹시나 익스플로러에서도 그러한 문제가 있는지 보았는데 익스플로러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브라우저 문제가 아닌 것 같은 생각이 들어 저의 크롬에 설치된 확장프로그램을 모두 제거해서 해결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래 그림처럼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이 두 개만 있고 필요없는 확장 프로그램을 모두 제거했습니다.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이 많다고 좋은 것만은 아니듯이 익스플로러에서 툴바가 많은 것이 좋은 것만이 아니라는 것도 알아두세요. 여담으로 어떤 익스플로러를 보면 툴바가 정말 많이 설치됐더라고요. 그 툴바때문에 익스플로러에서도 사이트 에러가 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에디터에서 목록이 익스플로러에서는 될 때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형 아이콘으니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쓸 때 목록을 만듭니다. 저의 크롬에서 목록이 안 되길래 혹시나 해서 익스플로러에서 해보니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글쓰기시 목록이 안 되는 경우 크롬의 IE 탭으로 간단히 해결하지만 그래도 익스플로러에서만 되는 사이트와 기능을 자주 보게되는데 짜증에 신경질이 덥치더군요.

리스트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덜합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크롬에서 안 되는 것이 많이 보입니다. 예전에 믹시 추천 버튼도 익스플로러에서는 제대로 나오고 크롬에서는 에러가 나왔거든요. 브라우저를 오직 익스플로러 사용자는 이런 것 전혀 모릅니다. 제가 크롬을 사용하다 보니 외국사이트는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든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사이트에서는 얼마나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는 거의 고려하지 않는 것이 보입니다. 모르는 사람이라면 익스플로러가 최고로 좋은 브라우저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제가 크롬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크롬,크롬플러스를 사용하는 이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IE 탭을 사용하면 익스플로러에만 최적화된 페이지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나 없을 때도 많음을 알아두기 바랍니다.예로 스마트에디터는 익스플로러만 좋아해 - 티스토리 블로그 정착기 12에서 익스플로러만 지원한다는 메시지가 나올 경우 IE탭으로 해결합니다. 그리고 확장프로그램때문에 브라우저에 에러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기 바랍니다. BY 백전백승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