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한글과 워드가 없을 때 참 난감합니다. 아래에서 무료로 문서의 파일형식(확장자)를 HWP(한글)로 만드는 법과 DOC/DOCX(워드)를 만드는 것에 대해 설명합니다. MS오피스/한글오피스 2010 체험판,웹오피스,오픈오피스3를 이용하는 것인데 시작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2010 SE 체험판으로 한글(HWP) 문서만들기


최근에 적은 것인데 무료를 이용하고 싶다면 폴라리스 오피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그 글은 2014/10/24 - 폴라리스 오피스의 유용함을 찾았다에서 적었습니다. 

HWP 파일형식(확장자)인 아래아 한글로 문서를 만들고 싶다면 워드,엑셀,파워포인트,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 오피스 체험판 다운로드에서 한컴오피스 2010 SE를 받아 그것에 있는 한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체험판은 사용은 무료이고 기능 제한은 없은데 문제는 체험판인 경우는 60일 즉 2개월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간에 제한없을 없애고 싶다면 사야 합니다. 아래는 한글 2010으로 한글에서 작성한 문서를 워드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정품으로 있으면 좋고요.


MS오피스 2010 체험판으로 워드를  


워드를 사용하면 저장하기에 한글로 저장하는 것이 있는데 그것을 이용하면 될 것입니다. 워드에서 문서를 작성한 후 저장을 아래 그림처럼 아래아 한글 2.0이든 아래아 한글 2.1/2.5로 할 수 있습니다. 워드에서 작성한 문서를 워드로 변환해서 저장해야 하니 워드에 있는 기능을 아래아 한글은 완벽히 구현하지 않음을 아시기 바랍니다. 워드 2010 체험판도 워드,엑셀,파워포인트,한글 체험판 다운로드 - 오피스 체험판 다운로드를 읽으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위의 한글 체험판과 기간 등이 같습니다.


웹오피스와 오픈오피스로 워드(DOC/DOCX) 문서만들기 


HWP 파일형식(확장자)를 만드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웹오피스는 현재 없습니다. 아래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웹오피스입니다. 아래르 보면 DOC나 DOCX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소개할 것은 오픈오피스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하드디스크에 깔아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오피스입니다. 모든 것은 유료가 아니라 무료이니 유료 사용에 대한 의문을 갖지 말기 바랍니다. 단 MS오피스 등에서 생각해서 많은 기능을 바라지 마세요. 아래 그림은 오픈오피스 저장하기에 대한 그림입니다. 구글 문서도구에 대한 글을 많이 적어 구글 문서도구에 대한 그림은 넣지 않았습니다.

 ■ 구글 문서도구(DOCS) : DOC(워드) - DOC외에도 구글 독스로 PPT(파워포인트),XLS(엑셀),PDF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 : DOCX(워드) - DOCX 외에도 PPTX(파워포인트),XLSX(엑셀),원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네이버워드 : DOC(워드) - 파일형식(확장자)가 NDOC는 네이버워드로 만든 파일입니다. 네이버워드로 만들 수 있는 파일은 PDF,ODT 등의 문서 : 단 네이버워드를 사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 사양은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만입니다. 네이버워드,사용시 반드시 알아야 할 점 보면 브라우저와 운영체제에 대한 제한을 설명했습니다.
 ■ 씽크프리 온라인 오피스 : DOC,DOCX - 워드 2007 이후에는 DOC에 X가 붙어 DOCX 이니 DOCX로 워드 파일입니다. 아래 그림은 씽크프리 온라인 오피스에서 저장하기에 대한 그림입니다.


 ■  오픈오피스 : DOC(문서-워드) - 아래 그림은 오픈오피스3에서 DOC로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는 그림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워드 버전으로 저장할 수 있네요. 오픈오피스3 다운로드는 오픈오피스,한글판과 뷰어 다운로드에서 할 수 있고 오픈오피스3로 만들 수 있는 것은 스트레드시트(엑셀),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 등 입니다. 


워드(doc/docx),한글(hwp) 문서 보기


한글이나 워드를 볼 수 있는 뷰어를 생각할 것 같은데 한컴오피스 2010 SE에 있는 한글은 DOC/DOCX(워드) 문서를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서뷰어 다운로드, 한글/워드/파워포인트/엑셀/오픈오피스 문서뷰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한컴오피스 2010 뷰어로는 PDF를 제외한 한글,워드 등 거의 모든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네이버 메일,한메일(다음메일) 사용자는 HWP,DOC,DOCX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메일에서인데 그림처럼 HWP(한글),DOC/DOCX(워드)를 미리볼 수 있습니다.네이버 메일이 아니고 지메일(구글메일)과 한메일(다음메일)인 경우 어떻게 나오는지에 대한 그림은  2011/12/27 - 문서를 보도록 하기/편집하기/저장하기,구글 문서도구 뷰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문서를 만들때 그 문서의 최신 기능을 사용하지 말고 단순하게 만들고 낮은 버전의 문서로 저장해야 여는 사람도 좋습니다. 보는 사람의 그 문서를 완벽하게 볼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많이 누락되고 깨집니다. 


윈도우10 홈과 프로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