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페이지에서는  카카오톡에서 무료 문자에 대한 것과 마이피플에서 무료 문자/통화에 대해서 적고자 합니다.

카카오톡에서 문자보내기



 제가 처음 스마트기기를 샀을 때 카카오톡을 반드시 설치했습니다. 문자를 무료로 보낼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문자보내기는 일반적인 생각하는 문자를 보내는 것이 아니더라고요. 문자를 공짜로 보낸다는 것이 문자를 받는 사람이 카카오톡에 가입하고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어플(앱)을 설치한 경우더라고요. 만약 문자를 보낼 상대방이 스마트기기에 카카오톡을 설치하지 않았으면 문자를 보낼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문자보내기는 메신저와 비슷한 것이더라고요. 

◆ 조건 : 상대방이 카카오톡 어플을 설치해야 한다.

마이피플에서 문자보내기와 통화하기 



마이피플에서 문자보내기도 카카오톡과 일치합니다. 마이피플인 경우는 카카오톡과 다른 경우가 있는데 마이피플은 통화가 할 수 있고 무료입니다. 통화는 어떤 사람은 잘 된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안된다고 하는데 통화에 대해서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통화는 해보지 않아 자세히 모르겠는데 일반 통화는 3G,와이파이 모두 되고 영상통화의 경우는 와이파이에서만 되는 것으로 압니다. 통화는 무료인데 데이터는 사용에 대해서는 무료가 아닙니다. 참고로 갤럭시플레이어50에 마이피플 설치을 보면 갤럭시플레이어50에 마이피플을 설치한 것이 나옵니다. 위에 설명한 카카오톡 어플은 아무 무리없이 설치됩니다.

◆ 조건 : 상대방이 마이피플 어플을 설치해야 한다.
◆ 영상통화 조건 : 둘다 와이파이에 있어야 한다. 영상통화는 와이파이에서만 된다는 말입니다.

무료라고 무조건 좋아하지 말아야 할 이유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에서 무료 문자보내기와 무료 통화가 맞는데 문자나 통화시 데이터를 주고 받는데 데이터 사용량은 무료가 아님을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무제한 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데이터 사용량에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에 요금폭탄에 대한 걱정은 없을 것입니다. 만약 데이터 사용량에 한계가 있는 사람은 데이터 사용량은 생각하지 않고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을 하는 것을 생각해 보기 바랍니다. 단순히 문자보내는 것은 데이터 사용량이 그렇게 많이 차지 않는 것으로 말하는 것을 봤습니다. 그래도 잘 못하다가는 요금 폭탄을 맞습니다. 그래서 마이피플에서 영상통화는 와이파이에서만 되나 봅니다. 영상통화를 하면 데이터 사용량이 엄청날 것 같습니다. 속도 관계도 있지만요. 카카오톡에서 전송용량에 대해서는 카카오톡에 사진,동영상, 파일 전송 용량을 보고, 마이피플의 경우는 모릅니다.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에서 하는 문자와 통화는 무료지만  상대방에 오가는 데이터는 무료가 아닙니다. 그리고 반드시 상대방이 카카오톡과 마이피플 어플(앱)이 설치됐어야 합니다. BY 백전백승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