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번 라이브리 이벤트에 라이브리 댓글창에 대한 글이 당첨돼 이번에 아이패드2가 생길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저의 블로그 주소가 있어 라이브리,TISTORY를 만나다라는 이벤트에 당첨되어 아이패드2가 생길 것 같습니다. 그제 방명록을 보고 당첨된 것을 알았거든요. 이 페이지에서는 아이패드2가 생기면 하고 싶은 것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참고로 라이브리 이벤트 결과는 http://www.livere.com/event/lpresult.html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웹오피스를 점검하고 싶다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스카이드라이브의 웹오피스 및 구글 문서도구(DOCS)의 경우는 운영체제(OS)나 브라우저에 상관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에서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문서작성 - 웹오피스 이용를 보면 윈도우라이브의 웹오피스는 운영체제와 브라우저에 제한이 없다고 나왔을 것입니다. 그 글 댓글에 어떤 분이 직접  윈도우라이브의 엑셀을  아이패드로 사용해보니 셀 입력시 문제가 있었던 모양입니다. 나중에 아이패드가 생길 것이니 제가 직접 아이패드로 엑셀 등을 점검하고 싶습니다. 갤럭시탭도 있다면 갤럭시탭도 어떤지 알 수 있을텐데 그것을 점검하려고 갤럭시탭을 구입할 수 없고요.

문서작성



무료 어플(앱)이 있다면 아이패드2로 문서작성을 직접 해보고 싶습니다. 전에는 단지 이론적으로만 알았는데 아이패드2가 생기면 직접 해보고 싶거든요. 이론이 실전에는 안 통하는 경우가 많잖아요. 페이지스,넘버스,키노트 등 유료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고 무료 어플입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했다면 아이패드용 문서작성 무료 어플을 소개해 주세요. 페이지스,넘버스,키노트는 아이패드1,2에서 엑셀만들기 - 넘버스와 웹오피스 이용에서 알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에 적절한 블로그


아이패드가 있다면 쓰려고 했는데 이제는 적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살짝 걱정이지만 아이패드로 적합한 블로그가 어떤 블로그인지 알고 싶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아이패드의 웹브라우저는 사파리이므로 액티브엑스가 가득한 블로그는 적절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는 플래시(SWF)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우리나라 사이트는 플래시로 도배됐는데 점검하고 싶고 플래시가 없는 모바일 블로그에서 얼마나 블로깅을 할 수 있을지 점검하고도 싶습니다. 갤럭시탭인 경우는 플래시가 지원되고 아이패드에서 특정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플래시를 지원한다고 알고 있는데 어떤 브라우저인지는 기억이 나지 않는데 알면 댓글에 적어주세요.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진,슬라이드쇼,동영상,오디오를 클릭하면 Adobe Flash Player 9.0 이상의 버전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대부분의 블로그를 보는 것만은 문제가 없는데 블로그를 관리하려면 쉽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 티스토리 모바일웹에서는 블로그 관리가 안됩니다. 아마도 답답할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크롬에서 플래시(Flash) 플러그인을 껐습니다. 


인터넷이 연결이 안될 경우 아이패드로 할 수 있는 것  


현재 저는 컴퓨터에 인터넷에 연결이 안되면 무용지물입니다. 저의 경우는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으면 할 것이 없더라고요. 아이패드에서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경우 할 것이 있는지 알고 싶거든요. 왜냐하면 인터넷에 연결하려면 와이파이에 접속해야 하는데 전에는 IPTIME에 연결하여 저의 갤럭시플레이어50으로 인터넷을 했거든요. 현재는 안 잡혀 속상합니다. 에그를 구입해서 스마트폰 요금제 등을 가입해서 3G나 4G 신호를 와이파이로 바꿀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그러면 돈이 들잖아요. 저는 무료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겠습니다. 무료로 와이파이 이용에 대한 글인 무료 와이파이(WIFI) 이용과 조건 - 이용과 조건이 간단함을 보면 와이파이 이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플(앱)과 웹을 점검하고 싶다


아이패드용 네이버의 N드라이브 어플, 유니닥스의 PDF 뷰어 어플 등 많은 곳에서 제공하는 어플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다음,네이트, 티스토리, 다음뷰,네이버의 포토앨범 등 제가 알고 있는 모든 모바일웹을 아이패드로 보고 싶거든요. 예로 http://www.naver.com은 컴퓨터에 최적화된 웹페이지이고, 모바일웹은 보통 주소에 m이 들어가는데 네이버의 경우는 http://m.naver.com입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웹 주소는 http://자신의 블로그 주소/m입니다. 보통 모바일웹은 컴퓨터로도 접속가능하고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담으로 스마트폰,태블릿PC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페이지이니 아이패드로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참고로 http://min-blog.tistory.com/375 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포함한 네이버,다음,이글루스 블로그의 모바일웹 주소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아이패드가 생기면 하고 싶은 것에 대해 더 많이 생각날 것 같은데 생길지 몰라서 현재는 위의 것밖에 없네요. 많이 사용하다보면 많은 것이 생각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윈도우즈 운영체제에 익숙해서 아이패드는 불편하지 않을 지도 살짝 걱정도 됩니다. BY 백전백승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