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LiveRe(라이브리)


소통을 위해서 티스토리에서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댓글창보다는 아래 그림과 같은 LiveRe(라이브리) 댓글창을 사용하면 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그러나 라이브리 댓글창으로 바꾼 이유의 댓글을 읽고 라이브리 댓글창쓰면서 생각해야 할 점을 쓰면서 간단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생각해서 이 글을 적습니다. 참고로 아래와 같은 댓글창을 티스토리에서 많이 봤을 것입니다. 네이버,다음,이글루스 등 티스토리를 제외한 다른 곳은 라이브리(LiveRe)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LiveRe(라이브리)에 대해 궁금한 점은 이 페이지 티스토리 댓글창위의 소셜댓글 LiveRe란을 클릭하세요.



현재는 제약이 많다


라이브리에서 아래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설정이 별로 없어서 나중에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LiveRe(라이브리)를 사용한지 얼마안됐는데 아래에서 다룰 문제에 접하게 되더라고요. 제 생각이지만 라이브리가 잘 된다면 업데이트가 많을 것이고 별로이면 없어질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라이브리를 보니 자유롭게 설정할 수 없었던 몇년전에 했던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던 생각이 나더라고요.  제가 겪은 네이버 블로그는 기능이 많은데 제약도 상당히 많거든요. 티스토리 댓글창은 티스토리같고 라이브리(LiveRe) 댓글창은 네이버 블로그라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댓글에 대한 수정이 안됐다


저는 라이브리 댓글창이 있기전에 댓글 목록과 댓글쓰기의 글꼴,크기을 수정했지만 라이브리 댓글에서는 그것이 안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참고로 저의 스킨에서는 댓글목록 글꼴과 댓글쓰기 크기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저는 저의 스킨에서라고 말했는데, 꼭 글도 제대로 읽지 않고 자기 스킨에서 안되면 무조건 안 된다는 사람이 많고 소제목만 보고서 생각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위와 같은 생각은 소셜 댓글인 LiveRe(라이브리)를 사용하지 않을 사람과 라이브리에 관심없는 사람에게는 쓸데없는 글 일 것입니다. 하지만  블로그와 트위터,페이스북 등의 소셜서비스와 소통을 생각하는 저에게는 간단한 것이 아닙니다. 저는   만약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냥 읽지말고 넘어가세요. 저는 라이브리를 사용하라고 설득하는 것이 아니고 라이브리 사용에 대한 조언을 바라는 것입니다.


글보내기 플러그인인 Tistory2Twitter으로는 부족하고 소셜댓글 LiveRe(라이브리)를 사용하면 트위터도 블로그처럼 활성화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신규에디터처럼 계속 사용하면서 라이브리(LiveRe)도 개선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티스토리에서 티스토리 댓글 대신에 LiveRe(라이브리) 댓글을 사용에 대한 조언을 부탁합니다. BY 백전백승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