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2/04/26 - 티스토리에서 테이블 만들기 리뷰 - 새 에디터에서 테이블을 적었을 때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을 때였다. 그러나 지금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많이 사용하며 반응형 스킨도 많이 사용하므로 에디터에 있는 표 만들기(테이블)을 생각하고 사용했으면 한다. 왜냐하면 이런 것은 모바일 페이지나 반응형 스킨을 사용한다면 적절하지 않기 때문이다. 


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다음 블로그 

구글 블로그 

워드프레스 

 텀블러


위의 표를 화면 폭이 작은 스마트폰 보면 아래처럼 보인다. 화면 폭이 넓은 스마트폰,  태블릿PC, PC에서는 아무런 이상이 없다. 예전에는 표가 잘려 다음 블로그 다음 나오는 단어를 몰랐다. 몰라도 스마트폰이나 모바일 브라우저가 좋아진 것 같다. 아마도 구형 스마트폰인 경우는 표가 잘려 나갈 것 같다. HTML 소스를 보면 폭이 정해져 있다. 예전에 티스토리 표가 상당히 좋았는데...



또 하나 에디터에 있는 레이아웃도 폭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모바일 페이지나 반응형 스킨에서 보면 이상할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티스토리,다음 블로그 등의 에디터는 PC를 고려하고 만든 에디터이다. 그러나 워드프레스,구글 블로그, 텀블러의 에디터는 모바일도 고려한 에디터라 에디터가 국내 에디터처럼 화려하지 않다. 국내 에디터의 모든 기능을 모바일 페이지에서 못 받아들인다. 참고로 워드프레스,구글 블로그,텀블러 에디터에는 테이블이 없다. 테이블이 없다고 구식이 아니다. 테이블은 반응형 스킨에 걸림돌인 것 같다.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