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예전에 갤럭시S와 갤럭시플레이어의 차이에서 갤럭시플레이어는 와이파이만 된다고 설명했었다. 며칠전에 일반폰(피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기기를 변경하면서 생각한 것인데 갤럭시플레이어를 개통안 된 스마트폰이라고 설명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팟터치를 사용해 본 경험은 없지만 아이팟터치도 개통이 안 된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될 것 같다.

댓글을 보고서 생각났는데 개통한 후 해지한 스마트폰도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으니 해지한 스마트폰도 생각할 수 잇겠네요. 현재 공기계 상태인 모든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겠네요.

 

갤럭시플레이어에서 와이파이로 인터넷 이용



갤럭시플레이어에서는 3G가 안되고 와이파이(WiFi)를 이용하면 위 그림의 두번째에 나온 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위 그림은 갤럭시플레이어 6개에서 갤럭시플레이어50(YP-G50)에 대한 그림이다. 그리고 갤럭시플레이어 6개의 제품에 대한 것은 http://www.samsung.com/sec/consumer/it-mobile/mp3-player/smartplayer에서 볼 수 있다. 와이파이만 이용할 수 있다면 카카오톡으로 무료 문자를 보낼 수 있고 트위터를 할 수 있다. 많이 부족한 글이지만 무료로 와이파이 이용에 대한 것은 무료 와이파이(WIFI) 이용과 조건 - 이용과 조건이 간단함에서 적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그리고 갤럭시플레이어 6종의 모델에서 보급형인 갤럭시플레이어50(TP-G50)의 리뷰를 봤더니 아래처럼 설명됐다. 갤럭시플레이어 모두는 와이파이를 지원한다.


Wi-Fi, 모바일 인터넷을 스마트하게 즐긴다!

복잡한 요금제 신경쓰지 않고, 모바일 인터넷을 스마트 하게 즐긴다!

Samsung GALAXY Player 50은 무선 네트워크 Wi-Fi를 지원해 Wi-Fi 접속이 가능한 지역에서 부담 없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출처 : 삼성 모바일닷컴


개통이 안 된 스마트폰도 와이파이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개통이 안 된 스마트폰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개통이 안됐으니 이동통신 3사에서 제공하는 3G는 사용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3G는 이용할 수 없어도 와이파이(WiFi)는 이용할 수 있다. 혹시 와이파이는 이동통신 3사의 와이파이만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 생각을 버리기 바란다. 현재 이동통신 3사가 제공하는 T 와이파이, 올레 와이파이(넷스팟,쿡앤쇼), U+ Zone가 있다. 


그러면 자신의 스마트폰에 이동통신 3사의 와이파이만 잡히는지 보아라. 위 그림은 필자의 스마트폰(옵티머스빅)에 검색된 와이파이의 일부인데 Wi-Fi 네트워크를 보면 이동통신 3사의 와이파이가 없다. 여러분의 주변에 있는 와이파이는 어떤 것이 있는지 보기 바란다. 참고로 이동통신 3사의 와이파이는 T wifi zone, alleh wifi,Nestpot, U+ zone 이다. 예전에는 옆집의 암호가 안 걸린 iptime에 연결해서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카카오톡,트위터 등을 했다. 위 그림을 보듯이 현재는 집에 iptime으로 와이파이를 만들어서 암호를 건 iptime을 사용한다. 여기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와이파이는 이동통신 3사의 와이파이만 있다는 것이 아님을 말하고자 하는 것이다.



위 그림은 옵티머스빅(스마트폰)에 대한 그림인데 개통을 안해 전화걸기는 안되도 위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안에 있는 앱은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필자의 갤럭시플레이어50(YP-G50)의 OS 버전은 안드로이드 2.1(이클레어)라 위의 모든 것을 이용할 수 없다. Gallexy Player(갤럭시플레이어)의 6개 제품에 대한 OS는 http://www.samsung.com/sec/consumer/it-mobile/mp3-player/smartplay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3G가 안되고 오직 와이파이만 이용하므로 와이파이가 안되는 곳에서는 제약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와이파이 사용에도 제약이 있다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 필자 같은 경우는 와이파이에서 오직 무료 와이파이만 이용하는지라 제약이 많다. 예로 필자에게 누가 카카오톡으로 문자를 보내면 와이파이존이라도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없다면 문자를 확인할 수 없다.

해지후 와이파이 사용

스마트폰 해지후 와이파이 사용이라는 유입어로 들어와 제가 아는 한 적습니다. 해지후에는 공기계가 되므로 공개된 와이파이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변에 공개된 와이파이가 있을 것이니 찾아보세요. 저의 경우는 집에 ipTime을 설치하고 암호를 걸어 집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