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이패드를 쓰신 사람은 알겠고 쓸 사람은 한글(HWP)을 보기 위한 앱이면서 안드로이드폰은 특정 앱만 설치하면 워드(DOC,DOCX),엑셀(XLS,XLSX),파워포인트(PPT,PPTX),PDF 등 많은 문서보기 위한 무료 앱은 한글오피스 뷰어가 있다고 생각하기 바랍니다.



필자의 아이패드2에서는 한글,워드,엑셀,파워포인트,PDF를 봤고 안드로이드폰에서는 한글 문서(HWP)만 봤다. 그리고 갤럭시플레이어50도 한글,워드,엑셀,파워포인트 등을 봤다. 갤럭시플레이어50이 아니고 스마트폰에서는 씽크프리 오피스 모바일 뷰어를 설치하여 엑셀,파워포인트 등을 봤지만요.


OS 버전에 따라 다르다


 - 무료로 팩스보내기 : 하나팩스 -



한컴오피스 뷰어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의 운영체제의 버전에 따른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만약 안드로이드 용 한글오피스 뷰어는 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용 앱은 안드로이드 2.1 이상이어야 한다. 그러면 안드로이드 2.0이라면 설치가 안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 설치 운영체제(OS)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면 iOS 5.0 이상, 안드로이드 2.1 이상이어야 한다. 위 그림은 보듯이 필자의 아이패드2의 현재 버전은 5.1이다. 단순히 갤럭시 시리즈,옵티머스 시리즈,베가 시리즈 등 안드로이드폰,아이폰,아이패드,갤럭시탭이라고 되는 것이 아니다. 다른 얘기지만 카카오스토리는 안드로이드 2.1의 기기는 지원하지 않아 필자의 갤럭시플레이어50에서는 설치가 안된다. 카카오스토리 설치할 수 있는 운영체제(OS)에 대해서는 갤럭시플레이어와 아이패드에서 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 설치 유뮤 보세요. 또 다른 예는 PDF 문서보기 앱인 Adobe Reader의 경우는 안드로이드 2.2 이상에서 설치가 된다.



필자의 아이패드2는 iOS 5.1이고 갤럭시플레이어50(YP-GB50)은 안드로이드 2.1이다. 그리고 스마트폰(옵티머스빅)은 펌웨어해서 현재는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으로 현재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다.  필자의 스마트폰을 2.2 운영체제를 2.3으로 펌웨어해서 한컴오피스뷰어에서는 한글만 보였다. 워드,엑셀,파워포인트를 보기 위해 아래 그림에 나온 무료 앱인 Think Free Office LITE(씽크프리 오피스 모바일 뷰어) 설치로 해결했지만....



한컴오피스 뷰어와 한컴오피스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야 



아이패드2에서 한글오피스 뷰어를 다운받기 위해서 App Store를 클릭한 후 위 그림을 보듯이 검색어로 한글오피스 뷰어라고 했다. 그리고 자세히 보기 위해 위 그림에서 한컴오피스 뷰어(iOS 에디션)을 터치한다. 20명이 평가하여 별4개 반이니 필자는 좋다고 봐도 어떤 사람은 별로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그리고 앱은 무료이고 한컴오피스 뷰어만 아니고 뷰어라고 하면 보통 무료이다. 알아야 할 점은 뷰어는 문서 편집,문서만들기 등을 지원하지 않는다.


한글오피스 뷰어를 한글오피스라고 생각한다면 안된다. 혹시 이름에 한컴오피스라고 나와서 같이 보면 안된다. 뷰어의 주된 기능은 문서를 보는 것이니 한글(HWP)을 편집하거나 만드는 한컴오피스 한글과 분명히 구별해야 한다. 한컴오피스 한글앱은 PC에서 한컴오피스 한글이라고 보면 되는데 그렇다고 PC의 한글과 같은 기능을 생각하지 말았으면 한다. 그리고 한글(HWP)를  작성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한글앱은 현재 오직 아이패드용만 있다. 참고로 PC,스마트폰,태블릿 PC 등에서 뷰어가 들어가면 거의 모든 것이 무료이다. 만약 뷰어 기능만 있는데 돈을 내라고 한다면 필자는 그것을 쓰지 않겠디.


기기나 버전에 따라 다르다


한컴오피스 뷰어는 안드로이드폰,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는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안드로이드용 한컴오피스 뷰어의 버전은 1.3이고 iOS 용 버전인 경우엔 3.1이다. 1.3과 3.1의 차이는 별 것 아닌것 같지만 써 보면 정말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아이폰은 사용해보지는 않았으나 필자의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패드2에 한컴오피스 뷰어가 설치되어 있는데 정말 차이가 많다는 것을 느낀다.


위 그림은 저의 아이패드2의 그림인데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웹폴더를 지원한다. 그래서 필자는 웹폴더로 씽크프리 오피스,박스넷(Box.net)및 드롭박스(Dropbox)를 등록하여 그곳에 보관한 문서를 본다. 우리나라에서 서비스하는 N드라이브,클라우드,유클라우드 등도 등록이 가능하면 좋겠다. 한컴오피스 뷰어 PC 버전인 경우는 N 드라이브의 문서를 볼 수 있다는 것은 웹에 있는 파일을 한글(HWP)에서 열고 저장하기를 보면 알 수 있다. 그리고 씽크프리 오피스는 무료로 엑셀만들기와 엑셀보내기 - 구글문서도구,씽크프리오피스 보기 바란다. 참고로 현재 아이패드의 한컴오피스 뷰어에서 지원하는 웹폴더(웹하드)는 씽크프리 오피스,박스넷,드롭박스가 있습니다.


현재 한컴오피스 뷰어 안드로이드 버전인 경우는 웹폴더를 지원하지 않고 필자의 안드로이드폰을 봐도 웹폴더 등록하는 것이 없다. 그러나 한글오피스 뷰어가 아니고 씽크프리 모바일 뷰어를 설치하면 씽크프리 오피스와 구글 문서도구(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문서를 읽을 수 있다. 아래 그림에서 씽크프리 모바일 뷰어앱인데 온라인은 씽크프리 오피스이고 구글은 구글 문서도구(구글 드라이브)이다.



한글(HWP)를 보기 위해서는 무료 앱인 한컴오피스 뷰어를 설치한다. 혹시 안드로이드폰에서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등을 볼 수 없을 경우 씽크프리 오피스 모바일 뷰어를 설치하기 바란다. 그러면 한컴오피스 뷰어에서도 워드,엑셀,파워포인트를 볼 수 있을 것이다.


BY 보험몰닷컴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