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얼마전까지 일반 휴대폰(피처폰)을 사용하다가 이제는 저도 스마트폰 사용자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는 기쁨을 만끽하기 전에 금방 배터리 잔량이  떨어져 당황했습니다. 전에는 새벽에 배터리가 없다고 밤에  삑삑거리는 일이 없었으나 이제는밤에 새 배터리로 교환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이 밥 달라고 합니다. 그래서 배터리를 하루에 한 번 갈아주면서 배터리 어플(앱)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배터리 어플(앱)을 사용해서 배터리가 숫자로 얼마나 남았는지, 배터리 지속시간, 어플 다운로드을 다루겠습니다.


 - 무료로 팩스보내기 -


위 그림의 왼쪽처럼 빨간색 사각형과와 원에 배터리 잔량을 숫자로 알려주니 편합니다. 위 그림 왼쪽은 저의 스마트폰(옵티머스빅)에 메인인데 첫화면에 배터리 잔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편했습니다. 위 그림의 오른쪽은 소개하는 어플을 설치하면 자동적으로 지원되는 위젯 5개입니다. 위젯중에서 4개를 위젯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배터리 정보가 나오고 나머지 하나인 배터리라는 이름이 쓰여진 것은 위젯은 스마트폰에 설치한 어플이 배터리를 얼마나 소모한 것에 그림만 나타납니다. 



스마트폰에 설치한 배터리 정보 어플을 터치하면 위 그림처럼 스마트폰의 배터리 정보가 왼쪽처럼 나옵니다. 그림을 보니 배터리가 15% 남았고 지속시간은 2~3시간이라고 나오네요. 정말 친절하게 시간도 나오는데 전압,효율 등의 내용을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정보외에 아래에 배터리 소모/배터리 소모 어플리케이션/장치 사용내역 보기/실시간 성능 보기를 보고 싶다면 그 항목을 터치하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배터리 소모 어플리케이션을 터치해서 저의 스마트폰에서 어떤 어플이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지 보았습니다. 와이파이(WiFi) 연결이 배터리가 47.4% 나..... 그래서 저의 스마트폰 첫 화면에 와이파이(WiFi)를 끄고 끌 수 있는 위젯을 설치했습니다. 이 페이지 두번째 그림 배터리 옆에 있는 파란색 사각형안의 위젯이 저의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 설정 위젯입니다. 여담으로 위 그림을 보면 자동 올리기가 나오는데 그것은 스마트폰에서 캡쳐한 이미지를 N드라이브에 자동으로 올리는 것입니다. 자동올리기 설정을 안 보았는데 왠만하면 자동올리기는 무료인 와이파이만 사용하기 바랍니다. 그러지 않으면 요금 폭탄을 맞게 될 것입니다. 




위 그림의 왼쪽을 보면 배터리 정보 어플(앱)이 설치됐는데 어플 다운로드는 Play 스토어(구 마켓/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갤럭시 시리즈,옵티머스 시리즈,베가 시리즈 등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인 경우는 Play 스토어(구글 플레이)에서 어플(앱)을 설치합니다. Play 스토어는 구글 아이디만 있다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인 경우는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검색어를 배터리 정보라고 해서 위 그림 오른쪽처럼 많은 배터리 어플이 검색됐는데 제일 위의 것인' 배터리 위젯' 어플을 설치합니다. '배터리 위젯'은 무료이고 다른 배터리 어플도 관심이 있다면 보기 바랍니다. 어플에 광고가 보이면 100이면 100 모두다 무료입니다.  무료로 사용하는 이유로 광고가 있는 것인데.

아이폰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저의 아이패드2를 보니 배터리 수치가 숫자로 나와 엄청 편리했습니다. 저의 스마트폰에서 배터리를 숫자로 나오게 할 수는 없나 생각해 봅니다. 혹시 그런 것이 또 삼성과 애플의 특허전쟁처럼 특허때문에...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