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컴퓨터 사용시간 설정과 음란물 차단에 에 대한 것은 컴퓨터중독예방을 어떻게 ?와 무료성인물차단 - 맘아이그린이 자녀보호한다면 나는 누가?에 나온 글에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어느 정도 될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Exit Pro라는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사용시간 설정을 한 후 설정한 시간이 되면 컴퓨터가 자동종료되게 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단점은 무료인 것은 좋은데 베타 버전이고 윈도우 XP에 맞춰진 프로그램이라 윈도우 XP에서는 종료못하게 암호 설정을 할 수 있지만 윈도우 7에서는 안되더라고요. 그리고 현재 Exit Pro 업그레이드는 없습니다. 만족할 만한 기능이 무료 프로그램에 있으면 괜찮지만 없으면 엑스키퍼와 같은 유료 프로그램에서 찾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는 엑스키퍼에 대해 설명합니다.

엑스키퍼의 유해물차단


엑스키퍼는 컴퓨터/인터넷 사용시간 설정만 아니라 음란물 접근 등을 금지시킬 수 있는 아래와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엑스키퍼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음란물만 아니라 유해물로 부터 자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모에게는 좋은 프로그램인데 청소년에게는 꺼릴 프로그램이네요. 차단 기능이 있어서 내 아이가 공부는 안하고 컴퓨터로 블로그를 오래한다면 내 블로그를 차단할 수도 있겠네요. 게임 사이트나 음란 사이트가 아니라 자신의 블로그가 차단당하니 상당히 열받겠네요. 그렇다고 블로그를 차단했다고 공부할 것 같지는 않지만요. 저의 생각이지만 음란물이 아니면 웬만하면 차단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엑스키퍼의 아래외의 많은 기능에 대해서는 여기를 클릭해서 보면 됩니다.


- 유해물 검색

- 유해사이트 차단

- 관리자 지정 사이트 차단 설정

- 관리자 지정 사이트 외 모든 사이트 차단 설정 (추가기능)

- 유해동영상 차단

- 유해 UCC 차단 내역 확인

- 관리자 지정 프로그램 차단 설정

- 유해 검색어 차단 (추가기능)


엑스키퍼의 모니터링

위에서 설명한 차단 기능외에도 아래와 같은 원격 모니터링을 제공하니 좋겠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부모가 기록과 통계를 보고서 내 자녀가 무엇을 했는지 알 수 있어서 관리에는 좋습니다. 그런데 입장을 바꿔 자녀입장에서 보면 컴퓨터로 한  거의 모든 것을  알 수 있으니 기분이 나쁠 것입니다. 더 업그레이드가 있다면 휴대폰과 같은 것으로 모니터링하고 원격으로 차단 설정이나 컴퓨터 사용시간도 설정하는 것도 나올 것 같습니다. 엑스키퍼의 모니터링에 대한 것은 여기를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앱을 통한 원격 관리 기능(추가기능)
- 기록/통계 보고서
- 컴퓨터 사용화면 기록
- 재생한 동영상 내역 확인 (추가기능)
- 핸드폰 원격관리 서비스
- 주간 보고서 메일 발송
- 찾아본 UCC 모니터링 및 차단 설정
- 우리아이 관심 검색어 모니터링

엑스키퍼는 단순히 청소년을 음란물로 부터 보호하는 것만이 아니네요. 왜 학생들이 엑스키퍼를 지우는 방법을 네이버 지식인에 묻는 이유를 충분히 알 수 있네요. 비밀번호 설정으로 지우는 것이 쉽지 않지만요. 

유해 사이트,유해 동영상,유해 검색어,프로그램 차단을 할 수 있으니 자녀의 컴퓨터 사용 패턴을 보고서로 알 수 있으니 자녀의 컴퓨터 사용을 완벽히 관리할 수 있겠네요. 저 같으면 엑스키퍼를 설치하면 음란물 접근 자체를 넘어 컴퓨터 자체를 못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무엇을 했는지 다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각하면 PC에 CCTV를 설치한 것이나 자동차에 블랙박스를 다는 것과 비슷하네요. 만약 음란물이 아닌 포토샵을 자주 한다면 포토샵을 유해 검색어로 지정하고 포토샵을 차단 설정하면 컴퓨터할 맛이 안 나겠는데요. 저는 공부할 때 부모님이 옆에서 계속 지켜본다면 공부를 못하고 나가서 할 것 같습니다. 엑스키퍼 관련된 소식이나 사용기는 여기를 보면 됩니다.

엑스키퍼는 청소년만 유해물로 부터 보호하는 것이 아닌 성인에게도 적용할 수 있네요. 완벽히 컴퓨터 사용을 통제하고 싶다면 엑스키퍼를  그냥 적당히 하고 싶다면 위에서 설명한 무료프로그램이 어떨까 합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