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스마트폰에 설치한 카메라 앱(어플)에 따라 사진촬영정보가 차이가 나는 것 같아 적어봅니다. 여기서는 저의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카메라 어플,네이버카메라와  푸딩카메라 어플에 대해서만 설명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옵티머스빅)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카메라앱 찍었는데 사진촬영정보가 자세히 나옵니다. 디카로 찍은 사진을 글에 삽입했을 때처럼 사진촬영정보가 만족할 만하게 나옵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카메라 어플을 설치하여 찍어 사진촬영정보를 보면 정말 단순하게 나온다는 것을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인 경우는 네이버카메라 어플로 찍은 것을 삽입했는데 카메라 정보 어플에 대한 정보가 많이 나옵니다. 사진촬영정보(Exif)에 날짜 등 많은 정보가 나오기를 바란다면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앱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촬영정보에 나오는 av와 nr이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LG-LU6800(옵티머스빅) 은 스마트폰의 모델명이고 NaverCamera는 어플명으로 네이버카메라입니다. 푸딩카메라를 제외하고 다른 카메라 어플은 보지 않았습니다. 




아래는 저의 스마트폰에 있는 푸딩카메라로 찍은 것인데 사진촬영정보가 정말 간단하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카메라와 푸딩카메라 어플은 필터가 많지만 질,효과 등을 바라지 않고 사진촬영정보(Exif)을 생각한다면 아닌 것 같습니다. 참고로 푸팅카메라 어플에서 필터 효과를 주나 안 주나 나오는 정보는 사진아래에 나타나는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을 사진의 사진촬영정보가 중요하다면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깔린 카메라 어플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보듯이 카메라 어플을 설치하여 찍은 사진인 경우는 사진촬영정보가 거의 없네요. 그리고 블로그의 모바일웹에서는 사진촬영정보가 안 나오니 왜 안 나오지 하지마세요. 그리고 페이지에 있는 모든 사진은 스마트폰에 있는 카메라 어플로 찍은 것입니다.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