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생활 관련

무료게시판이나 유료게시판 이용

백전백승. 2012. 9. 16. 07:00

첫번째는 블루CGI에서 제공하는 무료게시판에 대해서 다루고 다음에 호스팅에서 게시판을 가져오는 것에 대해서 다룹니다.  무료게시판을 이용하는 것은 디자인이 별로인데 제한이 따르는데 무료이면서 쉽다는 것이고, 호스팅에서 게시판을 가져오는 것은 유료이면서 어려우나 디자인을 마음대로 할 수 있는데 결정은 제가 아닌 여러분이 하는 것입니다.

  • 무료게시판 - 블루 CGI 이용Open or Close

    블루웹에서 제공하는 무료 CGI인 블루CGI를 이용하면 무료로 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CGI에 무료게시판이라는 말은 없으니 블루CGI에서 Blueweb 보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제한이 있는데 게시판의 경우는 DB가 100MB로 게시판 데이터가 100MB를 넘으면 일부를 지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라면 뒤에서부터 지울 것이고 기본 100MB에서 100MB를 추가할 때마다 11,000원이 듭니다.
    100MB가 얼마의 양인지는 모르겠는데 사진 등의 게시물을 많이 올리지 않고 텍스트로만 구성된 게시물로 가득찬다면 기본인 100MB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처럼 게시판에 블루웹이라는 카피라이트가 붙는데 게시판 단독으로 카피라이트를 지우는 것이 없고 평생은 110,000원인데, 폼메일처럼 1년에 카피라이트를 지우는 것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말입니다. 폼메일인 경우 1년에 카피라이트를 지우는 것은 5,500원입니다.여담이지만 일부 사람들이 보기가 싫다고 카피라이트를 함부로 지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면 고발당합니다. 참고로 블루 CGI에서는 무료로 게시판,방명록,자료실,갤러리,카운터/통계,설문조사,폼메일,회원관리,주소록,메모장입니다.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 엔팩스 - 


    블루웹 호스팅을 이용하면 블루CGI를 이용할 수 있는데 그때는 100MB라는 용량제한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호스팅 용량이 허용하는 만큼 용량에는 제한이 없을 것 같은데 블루웹에서 호스팅하면서 블루CGI를 사용할 생각이라면 물어보기 바랍니다. 자격요건은 없고 블루CGI에 가입만 하면 사용가능하고 제한 은 DB 용량 100MB만 알면 될 것입니다.


  • 유료게시판 - 호스팅 게시판 이용Open or Close

    호스팅에 XE(제로보드XE) 등을 설치하여 게시판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문제는 호스팅은 하려면 돈이 들고 XE 등을 설치하고 게시판을 만들 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XE를 설치하고 게시판을 만들어 게시판에 레이아웃을 설정하는 것이 어렵지 않지만요. 이 블로그에 상단에 보면 XE 게시판에서한 것이 그렇게 한 것입니다.


    게시판이 들어있는 창은 jquery fancybox입니다. 이것을 블로그에서 하려고 며칠 삽질 했거든요. Fancybox 소스는http://fancyapps.com/fancybox/ 구할 수 있고 그 페이지는 한글이 아닌 영어입니다. 이 페이지를 비롯한 여러페이지에서 스크립트 충돌로 Fancybox가 아닌 새창으로 게시판이 나옵니다.

    이것을 생각하면 설치 등이 필요가 없는 블루CGI가 좋을 것 같은데 문제는 제한이 문제가 되겠네요. 자신에게 제한이 문제가 없다면 블루CGI의 무료게시판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이 페이지에서는 고정 플로팅 배너에 사용한 스크립트,팬시박스,스크립트로 둥글게 하는 것이 안됩니다. 그리고 이 스크립트는 CSS3를 많이 사용하는데 익스플로러 7,8에서는 별로인데 크롬에서는 아주 멋지게 보이네요. 제가 일부 글에서 안되는 스크립트에 신경쓰지 않기로 했거든요. 참고로 저는 익스플로러 6은 신경도 쓰지 않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는 짜증

가끔 익스플로러로 글을 보고 수정하는데 이 글을 나의 컴퓨터에 설치된 익스플로러8로 수정하면 CSS가 없어져 스크립트가 안되고 위에 MORE를 클릭하면 스크립트 충돌로 제대로 안돼 짜증이다. 익스플로러에서 이 글을 수정하면 안 된다는 것은 항상 생각하는데 자꾸 잊는다. 이 글에 사용한 스크립트의 소스는 아래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지는 영어입니다.

BY 블루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