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수익 관련

애드센스 노출수가 적구나!

백전백승. 2023. 12. 7. 10:57

흥미있는 글이 아니고 그냥 대충 읽어보세요.

 

이전 글에서 직접 유입으로 방문자 수가 많아도 다른 블로그도 그렇듯이 이 블로그도 애드센스 수입에 1도 영향이 없다고 적었었다. 이전에 아래 그림을 보듯이 3일과 4일은 방문자 수의 경우 1,000명에 가까웠고 그때 유입 대부분은 직접 유입이었다. 그 당시 애드센스 수입은 0.01 달러였다.

통계1

 

아래 그림을 보듯이 지난달 20일부터 직접 유입이 많았지만 5일부터 원래대로 돌아왔다. 다른 사람은 모르겠지만 통계 자주 보는 나는 아래 그림처럼 나와야 평소의 내 블로그라는 방문 통계다. 참고로 내 블로그의 경우 SNS 유입은 거의 없다. SNS 유입이 있어야 뭔가 써 볼 텐데...

 

통

 

애드센스 노출수

 

구글 AI 검색인 바드(Bard)에 물어보니 애드센스 노출수가 다음과 같다고 한다. 애드센스 노출수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사용하는 측정항목으로, 사용자가 사이트 또는 앱에서 광고를 본 횟수를 나타낸다고 한다. 중요한 것은 아래의 내용이었다.

 

 

  • 애드센스 노출수가 높을수록 더 많은 광고를 노출할 수 있고, 따라서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직접 유입이 많은 3일과 4일에 직접 유입에 의한 방문자 수가 많아 노출수도 많을 줄 알았는데 그것이 아니었다. 직접 유입이 많지 않았던 때와 비교하여 오히려 노출수가 적었다. 그러면 방문자 수가 많았어도 광고 노출수가 적었다는 것...

 

노출
수익과 노출수

 

방문자 수도 어떻게 유입되는가도 중요하다.
예전에도 느꼈지만 무조건 방문자 수가 많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