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가 티스토리에서 팀블로그를 하고 있는 블로그에 기본설정에 파비콘을 설정했어도 익스플로러8에서 파비콘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블로그에 설정한 파비콘을 어떻게 나오게 했는지 설명합니다. 여기에서 설명한 스킨은 OneRoom 스킨이고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8입니다. 익스플로러의 버그인지 몰라도 익스플로러의 경우는 파비콘이 안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선 파비콘이 무엇인지 알아야 할 것입니다. 여담으로 이 글을 제가 받았던 질문인 티스토리에서 파비콘이 안 나오는 것에 대해 제가 아는한 설명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파비콘

아래 그림은 익스플로러8인데 즐겨찾기 모음,주소표시줄에 나오는 빨간색 사각형안의 정사각형 작은 아이콘이 파비콘(favicon)입니다. 익스플로러9인 경우는 기본설정에 파비콘을 설정하면 잘 나타난다는 것으로 압니다. 항상 문제는 그 아래 버전인데 특히 익스플로러6 입니다.


파비콘이 안 나옴


티스토리의 기본 설정에서 파비콘을 등록했으면 위 그림처럼 해당 블로그를 볼 때 주소표시줄,즐겨찾기에 나옵니다. 그런데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익스플로러8에서는 파비콘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익스플로러7인 경우는 어떻게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저의 말은 익스플로러8에서 나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크롬,사파리,파이어폭스 등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기본설정에 파비콘을 설정하면 이상없이 나타납니다.



익스플로러8에서 파비콘나오게 


기본설정에서 설정한 파비콘이 나오지 않아서 제가 한 방법은 파비콘 파일을 올려서 아래 그림과 같이 파비콘이 위치한 경로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파일올리기와 파일경로를 아는 것이 필요할 것인데 그것에 대해서는 제가 전에 설명한 것이 있으니 그것을 보기 바랍니다. 그것은 아래에 있습니다. 

시간이 없다면 지금하지 말고 시간을 두고 나중에 천천히 해 보기 바랍니다. 글을 대강 읽고 그대로 했는데도 안됩니다라고 하는 댓글이 많아서요. 그럼 댓글에서 된다고 한 사람은 뭔지...글에 있는 중요한 내용을 빼고 안 된다고 하는 것은 완전 짜증.....예전에 어떤 댓글이 있었는가 하면 자기는 글대로 했는데 안 됐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했는데 됐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사람은 자랑스럽게 어떻게 했더니 됐다고 적었습니다. 됐다고 적었던 것을 보았더니 글에 있던 내용이었습니다.  글을 정독도 안하고..... 짜증이 확...



위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말한 것이고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8로 설명했으니 익스플로러6,7에서는 될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익스플로러 6,7에서도 될 것입니다. 그리고 글을 제대로 읽지 않고 티스토리가 아닌 다른 블로그에서 하는 삽집을 하지 말기 바랍니다. 참고로 크롬,파이어폭스,사파리 등에서는 기본설정에서 파비콘을 설정하면 잘 나타납니다.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하는 익스플로러가 항상 문제입니다. 시간이 있으면 CSS 등을 하게 되는데 익스플로러가 항상 골치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삽질을 하지 마세요.

위에 말한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입니다.  위의 내용을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닌 네이버블로그,다음블로그에서 적용하려는 사람이 있어서 적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이 글을 쓴 시점입니다. 글쓴 시점을 보지 않고 아니라고 따지는 사람이 있어서요.

  •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에 파비콘을 설정하는 것이 없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 블로그에서 HTML/CSS 를 편집이라는 것이  없습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