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필자는 홈페이지를 플래시로 구성하는 것에 대한 추천하지 않는 입장이다. 왜 그런지 아래에서 말한다.

1. 첫번째 이유는 iOS운영체제인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에서는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다. 필자가 알기로 스마트폰이 아닌 태블릿PC에서 아이패드의 점유율이 6개월 전인가 모르지만 YTN에서 70~80%라고 했는데 필자는 그것을 신뢰한다. 그이유는 아래에서 볼 수 있다. 갤럭시탭,갤럭시노트10.1 등이 아닙니다. 삼성은 태블릿PC은 아니고 스마트폰에서만 최고입니다.

아래 그림은 필자의 블로그에 설치한 구글애널리틱스로 방문자의 모바일기기 통계를 보여주는데 아이패드가 85.82%니 믿고, 다른 블로그의 통계를 보아도 아이패드로 접속한 경우가 필자와 비슷해서 믿게 된다. 

통계기간은 최근 한 달로 방문자수가 46,901명을 기초로 한 것이다. 그러면 아래 통계에서 보면 아이패드로 접속한 3,334명은 플래시(Flash)를 보지 못한다는 것이고 만약 전부 아이패드의 기본브라우저인 사파리로 봤다면 플래시가 있던 자리는 빈 공간으로 보일 것이다. 예전에 아이패드로 플래시를 봤을 때 플래시가 있던 자리는 빈공간이 나왔던 것을 본 적이 있다. 물론 플래시를 볼 수 있는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볼 수 있다. 필자는 특정 브라우저에서만 보이는 것을 정말 싫어한다. 아이패드의 기본으로 있는 기본 브라우저인 사파리(Safari)에서 보여야지 보통 유료인 다른 브라우저 사용 글쎄......웹페이지를 나만 보라고 만드나.

2.두번째 이유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젤리빈(4.1)부터는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는 것이다.젤라빈 운영체제의 안드로이드폰은 현재 기본인 갤럭시노트2,옵티머스G프로,베가 넘버6이고, 갤럭시S3,갤럭시노트,옵티머스G,옵티머스 뷰,베가 R3 등이 운영체제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4.0.*)인데 젤리빈(4.1.*,4.2)으로 업그레이드한다고 알고 있다.

그리고 천추님의 댓글에서 알았는데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4.0.*)에서 설치할 수 있는 크롬은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2012/12/25 - 다음뷰 추천위젯, 모바일페이지에서을 보았더니 다음뷰 추천위젯이 보이지 않았다. 다음뷰에서 퍼오는 다음뷰 추천위젯 소스는 플래시이다. 아래 그림의 빨간사각형안에 직사각형의 다음뷰 추천위젯이 나와야 한다. 참고로 젤라빈의 기본브라우저는 크롬이고 크롬에서는 젤리빈에서 플래시 플레이어가 있어도 플래시가 되지 않는다. 크롬에서는 플래시가 지원되지 않는다. 그리고 젤리빈에서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하면 플래시가 되는데, 마켓에서 없고 USB 등으로 플래시 플레이어를 직접 설치해야 되는데....이제는 어도비는 모바일용 플래시 플레이어를 만들지 않는다고 한다. 

참고하라고 아래 간단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역사를 짧게 적겠다

필자의 옵티머스빅의 기본운영체제는 2.2(프로요)인데 업그레이드하여 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 ICS)입니다. 정확히 모르는데 갤럭시S3,옵티머스LTE,옵티머스뷰,베가R3,갤럭시노트,갤럭시노트10.1은 아이스크림샌드위치(4.0.*)이 아닌가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젤리빈부터는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고 플래시는 웹표준이 아닙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많이 사용한다고 표준이 아님을 알았으면 합니다.

  • 이클레어(2.0,2.1) < 프로요(2.2) < 진저브레드(2.3.*) < 허니콤(3.*) < 아이스크림 샌드위치(4.0.*,ICS) < 젤리빈(4.1.*,4.2)

위 그림에서 Google Nexus 7(구글 넥서스 7)이 운영체제가 젤리빈이니 기본브라우저인 크롬에서 플래시 안 보이겠네요. 젤리빈으로 업그레이드한 갤럭시노트(Galary Note)10.1에서도 안 보이겠네요. 여담으로 나는 처음에 크롬이 젤리빈부터 기본브라우저인 줄 알았는데 크롬이 기본으로 탑재된 것이었다는 것을 알았다. 크롬이 기본적으로 탑재됐으니 많이 사용할 것 같다. PC에서 사용한 것이 모바일에도 동기화되기때문이다. 내가 아이패드에서 크롬을 사용하니 PC와 북마크 등을 동일하게 사용하니 좋더군요.

현재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 iOS와 안드로이드 OS인 젤리빈부터는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필자는 플래시가 없는 상태로 만들기 위해 브라우저에서 플래시를 사용안해보면 알 것이다. 그래서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게 하여 웹페이지를 볼 것이다.

필자는 크롬23을 사용하고 있는데 플래시 플러그인을 사용중지시켜 웹페이지를 행하여 보겠다. 크롬에서 플래시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 설정 > 고급설정 표시 > 콘텐츠 설정 > 플러그 인에서 개별플러그인 사용중지 클릭한 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Adobe Flash Player를 사용중지를 클릭해서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로 만들었다.

  

예로 글에 사진을 삽입하기 위해 에디터의 사진 아이콘을 클릭하니 플래시를 사용할 수 없어 사진을 올릴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왔다.자신의 사이트에서 플래시가 없는 상태에서 사진을 올려 보기 바란다. 

다른 예로 티스토리 관리를 보면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플래시 플러그인을 사용안해서 그래프와 차트가 있는 부분은 플래시를 사용해서 보이지 않는다.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 아이패드의 사파리로 다음뷰 등을 본 경우 어떻게 나오는지 보려면 2012/04/23 - 아이패드에서 브라우저,플래시 지원 및 다음뷰을 보세요. 다음뷰와 관련된 것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음뷰 추천위젯을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 페이지(모바일페이지)에서 보이게 하는 것은 2012/12/25 - 다음뷰 추천위젯, 모바일페이지에서을 보면 된다.

스마트폰과 태플릿PC에서 윈도우와 익스플로러(ActiveX)가 찾지 마세요. PC에서만 윈도우,익스플로러,액티브엑스입니다. 만약 홈페이지를 윈도우와 익스플로러(Active)를 생각하고 만들었다면 그것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는 엉망이라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그리고 국내에서 스마트폰은 갤럭시 시리즈,옵티머스 시리즈,베가 시리즈 등의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태플릿은 아이패드라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브라우저는  안드로이드 기본브라우저,크롬,사파리이지 익스플로러가 아니다. 후에 익스플로러, 윈도우폰,윈도우 태플릿에 전망은 모르겠다.

나는 스크립트로 방문자의 운영체제에 따라 다른 페이지를 보여주는 것도 안다. 이 방법은 어려울 것 같고 돈이 들 것 같다. 자세한 것은 모르지만 네이버의 포토갤러리 메인이 이것을 사용한 것이 아닌가 한다. 왜 그렇게 생각했냐면 PC에서는 플래시를 사용하여 아주 멋지게 보였으나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는 아이패드로 보았더니 PC에서 보는 것과 달리 완전 허접하게 보였기 때문이다. 위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플래시 지원에 대해 알고 홈페이지를 만들자라는 것이다. 지금 환경에서는 플래시가 항상 최고가 아니라는 말이다. 이것에 대해서는 IT에 대해 많이 안다면 알 것이다.

이 글과 관련있는 전에 적은 플래시에 대한 글을 읽으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아래 글을 읽으면서 내가 잘못알고 있는 점이 있다면 댓글에 적어주기 바란다.


아래의 글을 필자가 전에 적었던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블로그를 봐야 한다는 것에 대한 것이다. 아래 글은 플래시에 대한 것만이 아니라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BY 보험몰닷컴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