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선택할 때 블로그에 적용할 때 세가지 방법이 있다.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적용하는데 3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 필요가 있다. 이 글을 티스토리에서 스킨 설지시 알아야 할 것 같아 적는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스킨


티스토리가 배포하는 스킨은 아래 그림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의 꾸미기에서 보는 스킨이다. 여담으로 나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스킨이 아닌 아래에서 설명한 티스토리 블로거가 만들어 배포한 스킨을 사용하고 있다.



스킨을 보면 아래 그림처럼 디자인을 티스토리(Tistory)에서 한 것이다. 말하자면 티스토리가 만들었다는 것이다. 참고로 스킨 저작권은 블로그 아래에 있는데 티스토리에서 배포하는 스킨은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에 나온 것처럼 Designed by Tistory라고 나온다. 



적용방법은 간단하다. 마음에 드는 스킨을 선택한 후 미리보기로 스킨을 미리볼 수 있고,적용 버튼을 눌러 간단히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어 좋다. 그리고 모든 스킨에 스킨위자드가 있고 티스토리에 관련된 모든 것이 되었고 정말 쉽다. 나중에 스킨을 수정할 때도 티스토리 스킨가이드에 맞게 만들어서 스킨수정이 쉽다. 나중에 알겠지만 티스토리에서는 스킨수정을 많이 하게 된다.


티스토리 블로거가 배포한 스킨


티스토리 블로거가 배포한 스킨은 스킨을 많이 만져야 하므로 어려움이 있는 대신 멋있는 스킨이 정말 많다. 티스토리에서 배포하는 스킨인 경우는 익스플로러 6,윈도우XP에 최적화된 스킨이라 멋있게 만들지는 못한다. 익스플로러 6과 윈도우XP에 맞추면 스킨을 멋있게 만들 수 없다. 왜 익스플로러 6과 윈도우XP냐면 세계가 아니 우리나라에서는 익스플로러6과 윈도우XP를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세계 점유율을 생각하면 안된다.


예로 나눔고딕이라는 글꼴을 사용하고 싶지만 나눔고딕은 윈도우XP에는 없고 설치해야 하는 글꼴이고 클리어타입을 요구하는지라 어렵다. 현재 티스토리가 배포하는 스킨 목록에는 나눔고딕을 사용한 스킨은 하나도 없다. 그러나 이러한 것은 티스토리 블로거가 배포한 스킨은 기본이 나눔고딕이나 맑은 고딕이다.


현재 나는 티스토리 블로거가 배포한 스킨에서 아래 그림을 보듯이 Whiteground 스킨을 사용한다. 티스토리 블로거가 배포하는 스킨 다운로드 등은 2012/06/08 - 티스토리 스킨 추천, 백전백승의 추천스킨를 보기 바란다. 나는 티스토리 블로거가 만들어 배포한 스킨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멋지게 만든 스킨이 많기 때문이다. 티스토리가 제공한 스킨은 익스플로러 6을 고려해서인지 멋이 없다고 생각한다.




설치방법은 2013/01/18 - 티스토리에서 스킨설치방법에서 설명했으니 보기 바란다.


텍스트큐브 스킨 설치


티스토리와 텍스트큐브는 태터툴즈와 같은 태생인지라 텍스트큐브에서 배포하는 스킨도 티스토리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나는 텍스트큐브 스킨을 티스토리에 사용하기를 권하지는 않는다. 왜냐하면 텍스트큐브 스킨이라고 특별히 좋은 것도 없고, 사용하고 싶다고 생각이 들게 한 스킨은 없다. 그리고 텍스트큐브에서 배포하는 멋있는 스킨 대부분은 티스토리에서도 배포하니 텍스트큐브 스킨을 설치할 필요없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텍스트큐브에만 사용하는 치환자라는 것이 있어서 그것을 쓴 것은 텍스트큐브에서만 나타나기 때문이다. 텍스트큐브 스킨을 사용하는 것은 골치가 아플 것이라는 것을 예상하기 바란다.


그래도 설치하고 싶은 사람이 있을 것이니 설치하기 바라고 설치방법은 위에서 설명한 티스토리에서 스킨설치방법과 동일하니 설치에는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