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에서는 모바일 페이지가 아닌 PC 페이지에서는 카테고리 더보기는 목록형으로 나옵니다. 목록형이라는 것은 글의 제목만 나온다는 얘기입니다. 어떤 티스토리에 썸네일이 나온다면 LinkWithIn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한 것입니다. 그건 그렇고 여기에서는 PC 페이지가 아니라 모바일 페이지에서 더보기 아래에 썸네일이 나오게 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모바일 페이지에 LinkWithIn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썸네일로 나오게 하면 목록형과 썸네일 동시에 나옵니다. 단지 썸네일만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에서 어떤 것을 설명할지 확인하기 바랍니다.



무엇을 설명할 것인가 - 확인하기


아래 그림을 보듯이 초록색 사각형 아래 빨간 사각형안에 썸네일이 있는데 이것을 설명할 것입니다. 이것은 블로그에 사진을 많이 올리는 경우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내 블로그를 본다면 직접 보고 있을 것이고, PC(컴퓨터)나 태블릿PC에서는 http://gallery7.tistory.com/m에서 확인하세요.


썸네일나오게

 - 무료로 팩스 10장보내기 :엔팩스 -  


이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다른 블로그를 다니다보면 아래 그림과 같은 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의 PC 페이지이지 티스토리가 아닙니다. 그리고 이런 것을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에 하겠다는 것임을 알았으면 합니다. 여담으로 이 글과 네이버 블로그와는 무관하다는 것을 알았으면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썸네일


위와 같이 설정하는 것은 아래 더보기를 보기 바랍니다. 더보기에 넣지 않으면 글이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것으로 착각할 것 같아서요.


그럼 설명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의 다른 글 아래를 썸네일이 나오게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PC 페이지가 아니니 PC페이지라 착각하지 마세요. 위에서 네이버 블로그에 대해서 말했는데 그림만 보고서 네이버 블로그에 대해서 말한다고 착각하지 마세요. 글을 읽지 않고 그림만 보고서 특정 블로그라고 착각하는 사람이 있어서요. 참고로 제가 알기로 PC 페이지는 컴퓨터나 태블릿PC 등에 최적화된 페이지이고 모바일 페이지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페이지라 생각하면 됩니다. 



 모바일 웹스킨의 글목록을 썸네일로


아래 그림처럼 모바일웹 스킨을 클릭한 후  글 목록 유형을 앨범형으로 하면 되고,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원본을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웹 스킨은 모바일 페이지의 스킨을 설정하는 것으로 티스토리에서는 모바일 페이지에서 설정할 수 없습니다. 오직 컴퓨터(PC)에서 관리의 모바일웹 스킨에서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바뀔지 모릅니다. 이것은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바일웹 스킨


그리고 PC 페이지에서 더보기 아래를 썸네일로 하는 없고 모바일 페이지에서만 됩니다. 더보기 아래를 썸네일로 나오게 하고 싶다면  LinkWithIn를 이용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다른 방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갤러리 블로그 등을 추구하거나 예정이라면 이 글을 반드시 알기 바란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블로그에 접속하는 경우가 많다면 이것을 알기 바랍니다. 그리고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블로그에 접속하는 경우가 많아서 모바일 웹스킨을 설정하기 바랍니다. 티스토리의 경우는 모바일 페이지 스킨인 반드시 컴퓨터(PC)에서만 스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스마트폰에서는 설정할 수가 없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