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http://spidersweb.tistory.com/에서 내려받은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설치에 어려움이 있다고 해서 아래에서 설명하고자 합니다. 어떤 것이냐하면 아래 그림처럼 내려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면 파일과 폴더가 여러개여서 어느 것을 올려야 될지 모르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럼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2013/01/18 - 스킨설치하기,jQuery 플러그인 bxslider와 동영상으로 설명에서 말했듯이 내려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면 파일과 폴더가 나타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파일과 폴더가 많아 혼동할 수 있을 수 있지만 설치시 필요한 파일과 폴더는 무조건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안의 파일과 폴더입니다. 그외 파일과 폴더는 다 필요없습니다. 이것을 꼭 기억하세요.  



그러면 위에서 필요한 파일은   index(.xml),preview(.gif),skin(.html),style(.css)와 폴더는 images 입니다. 그외 파일과 폴더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필요없습니다. 이것을 알면  2013/01/18 - 스킨설치하기,jQuery 플러그인 bxslider와 동영상으로 설명을 보면 스킨설치에 아무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파일을 올리면 index.xml,preview.gif,skin.html,style.css 4개의 파일은 폴더가 만들어지지 않고 올라가고 images 안의 파일을 올리면 자동으로 images라는 폴더(디렉토리)가 만들어져 올라갑니다. 그리고 이후에 올리는 파일을 무조건 images 라는 디렉토리(폴더)에 올라가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images외 다른 폴더는 만들 수 없습니다.  이것에 자세한 것은 2012/08/14 - 파일올리기 - 티스토리를 보세요.


그럼 위를 아래처럼 정리할 수 있겠네요. 아래를 꼭 기억하세요. 

스킨 설치시 업로드할 파일은 

압축을 푼 파일안에서 index(.xml),preview(.gif),skin(.html),style(.css)와  images 폴더안 파일이고 나머지 파일은 무시한다.


반응형 스킨에서 꼭 필요한 설정


반응형 스킨에서 꼭 필요한 설정은 스마트폰 등에서 강제로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되어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모바일웹 스킨이 적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반드시 모바일웹 스킨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모바일웹 스킨 OFF로 해야 합니다. 기본 설정은 ON 이니 OFF로 하는 것을 잊지 말기 바랍니다.  






BY 엔팩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