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 맨 아래쪽에 보이는 댓글창이나 이 블로그 MORE 탭에 보면 나오는 댓글창이 있는데 이것을 디스커스(Disqus)라 한다. 그리고 이것은 https://disqus.com/에서 무료로 얻을 수 있다. 단 홈페이지는 한글이 영문이다. 이 글에서 디스커스 댓글창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려 한다. 참고로 디스커스에 사진, 유튜브 동영상, 구글 지도를 삽입할 수 있다. 그리고 일부 HTML 태그도 가능하다. 여담으로 이 글을 몇 달 전에 적어 놓고 이제야 발행하게 된다.




티스토리는 아래와 같은 댓글창을 삽입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으므로 에디터에서 HTML를 눌러 거기에서 받을 소스를 그냥 삽입하면 된다. 티스토리에 설치방법이 많이 설명됐는데 지금은 어려울 것 같다. 왜냐하면 예전과 달리 디스커스 설치하는 방법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간단히 설명하면 Settiongs의 Installation을 클릭한 후 하단 I don't see plataform~을 클릭한다. 



그리고 거기에 나오는 2번을 구글 번역으로 돌려 보니 무슨 말인지 정확히 모르겠는데, 그 페이지 1번 소스만 복사하여 붙이면 된다. How to display comment count 아래 나오는 것은 1,2번은 디스커스에 달린 댓글 수를 정하는 것이니 반드시 설치할 필요는 없다. 예로 MORE 옆에 댓글 수가 나오는데 그것이다.


만약 페이지에서 특정 것을 없애고 싶다면 CSS의 display : none;을 이용하면 될 것이다. 그러면 안 보이게 된다. 그래서 이 페이지의 댓글, MORE, 페이징을 없애기 위해서 아래 그림처럼 할 수 있다. 이 페이지와 다른 페이지가 다른 것을 없다. display로 없앤 것이 있을 뿐이다.



아래에 디스커스(Disqus) 댓글창을 삽입했는데 사진, 동영상, 지도 등이 많은지 로딩이 짜증나게 느리다. 로딩을 빠르게 미디어를 감출 수는 있지만 일부러 보이게 했다. 참고로 디스커스는 반응형이니 반응형 스킨에 사용하면 문제가 없으나 티스토리가 제공한 모바일 스킨을 사용하면 나타나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다는 점을 알았으면 한다. 그리고 디스커스는 홈페이지는 영어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