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을 PDF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인데 2014/01/07 - 크롬에서 구글 드라이브에 PDF로 간단히 저장할 수 있다을 적으면서 크롬에서도 PDF로 글을 만들어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PDF로 글을 저장할 수 있다는 그림을 나타낸다.



그런데 내가 전에 알았던 PDF-Pro를 이용하면 여러개의 PDF를 간단히 하나로 PDF를 합칠 수 있다. 전에는 PDF-Pro가 무료여서 문제가 없었으나 이제는 유료여서 문제가 있다. 그래서 무료로 PDF를 합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나 보았다. 아래에서 설명할 nPDF를 이용하면 된다는 것을 알았다.


컴퓨터에서


아래 그림은 nPDF에 대한 그림이다. nPDF를 설치하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여러개의 PDF를 합칠 수 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이 무료 프로그램이고 후에도 유료화가 없을 것이다.



그밖에 기능으로 nPDF를 설치하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익스플로러에 nPDF가 생성되어 PDF를 만들 수 있다. 예로 아래 그림을 보듯이 익스플로러에서 인쇄를 누르면 종이가 아닌 PDF에 인쇄된다. 크롬에서는 nPDF없이도 PDF 파일을 만들고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을 2014/01/07 - 크롬에서 구글드라이브에 PDF로 간단히 저장할 수 있다에서 설명했다.


- nPDF설치시 익스플로러8에서 인쇄화면 -


PDF 합치기와 관련이 없지만 아래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nPDF의
PDF 표지커버넣기 기능을 보니 PDF 책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PDF를 합친 후 그 합친 PDF에 표지커버를 넣어 책처럼 만들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위는 단지 PC에서만 설명했는데 맥에서는 http://windwaker.tistory.com/1359를 보면 될 것이다. 나는 맥에 대해서 모르니 자세한 설명을 못하겠다.
 

스마트폰으로


요즘은 PC만큼 스마트폰 등 모바일로 작업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PDF 파일을 합치는 어플도 알아야 하므로 어떤 앱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이제는 PC에서만 지원하는 것을 생각하지 말기 바란다.


가입하지 않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은 아래에서 볼 수 있는 PDF 파일 유틸리티 - Lite라는 것이 있었다. 본론으로 들어가 아래 어플에서 PDF 합치기는 병합을 터치하면 된다. 참고로 아래의 것은 무료 버전이고 유료 버전은  3,267원이다.

  • 필요한 안드로이드(Android) 버전 : 2.2 이상 (지금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 4.4.*이니 웬만한 스마트폰에는 설치된다고 보면 된다 )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용 어플이 있는지는 모르겠다.


위 어플에서 다른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서 느낌이 어떤지 모르겠다.   위 어플을 사용하지 않아 어떤 단점이 있는지 모르고 사용한 사람의 리뷰 평점은 5점 만점에서 3.8이라고 나왔다.  그리고 위 PDF 유틸리티 - Lite 설명을 보니 영어를 번역기로 돌린 번역같다.


웹사이트에서 


위에서는 PC와 어플로 설명했는데 위 상황이 아닐 경우는 웹사이트를 이용해야 할 경우가 있을 것이다. PC에서 nPDF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없거나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설치할 수 없을 경우 이용해보기 바란다. 아래 소개하는 웹사이트에서 PDF를 합칠 수 있다. 그리고 거기에 합쳐진 PDF 파일은 영구적으로 삭제된다고 나왔으며 영문 페이지 저작권 부분을 보면 그 사이트에 올린 파일은 저장하지 않는다고 나왔다. 정말 영구적으로 삭제되며 저장하지 않는다면 보안적으로 좋을 것이다.


그래도 보안을 위해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파일변환하는 것을 자제하기를 바란다. 보안이 필요한 것이면 웹사이트에서 변환하는 것이 아니다.


맺으면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PDF 백업을 지원하거나 PDF 합치는 것을 지원하더라도 브라우저에서 PDF로 백업하고 nPDF로 합치는 것이 빠르고 능률적인 것 같으니 알기 바란다. 네이버 블로그의 PDF 만들기와 합치는 것은 단지 백업 기능을 위한 것 같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