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이 글에서는 최근에 본 멋진 티스토리와 반응형 홈페이지를 소개할까 한다. 아래에서 은행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소개할 것인데 두 개는 모두 티스토리는 그렇게 할 수 있고 반응형은 멋있다라고 적으려고 하는 것이다. 그 은행에 대해서 적고자 하는 것이 아님을 알기 바란다.


멋진 티스토리


예전에 2014/02/22 - 스킨다루기 차이 - 네이버와 티스토리에서와 2014/02/25 - 글쓰기 차이 - 네이버와 티스토리에서 티스토리는 제한없이 HTML,CSS,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는 뿐만 아니라 파일을 올릴 수 있다고 했다. 아래 블로그는 티스토리이고 기업 블로그인데 최근에 본 다이나믹한 블로그가 아닌가 한다.


얼마 전에 봤는데 아래 블로그는 이제 운영하지 않으며 제가 조사한 멋있는 티스토리 목록은 여기에 정리했습니다. 아래 블로그가 없어졌다니 아쉽네요. 그때는 멋있었거든요.


위 블로그가 티스토리인가 하는 의심할 것 같은 사람은 아래 더보기처럼 주소마지막에 rss를 추가하기 바란다. 그러면 티스토리에 관련된 RSS 화면이 나타난다. 


최근에 위 블로그와 같은 것을 보지 못했다. 겉보기에는 전혀 티스토리를  보이지 않는다. 그 블로그 댓글창 보면 바로 티스토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최근 글은 댓글수로 뽑는 것 같고 인기글은 다음뷰 추천수로 뽑는 것 같다. 이와 비슷한 것으로 아래 그림을 보듯이 티에디션 글 선택시 다음 뷰(VIEW) 추천수가 많은 글만 뽑는 것이 있다. 안 해보아 어떻게 하는지 모르니 질문하지는 말기 바란다.



멋진 국내 반응형 홈페이지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홈페이지를 봤는데 굉장히 멋있었다. 반응형 사이트는 화면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주니 컴퓨터에서는 브라우저의 크기를 달리하고 스마트폰에서는 가로로 돌려보기 바란다. 멋진 국내 반응형 사이트를 구경했는데 티스토리도 멋진 반응형 블로그가 있다. 알아두었으면 할 것은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에서는 그런 블로그를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아래 두 곳말고 많은 국내 반응형 사이트 및 티스토리는 이 블로그 사이드바를 보면 된다.

컴퓨터에서 볼때 브라우저의 가로 폭을 줄여보기 바란다. 그러면 홈페이지가 브라우저 가로폭에 맞게 최적화될 것이다. 이런 것이 반응형이다. 반응형은 해상도에 관계없이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준다. BY 백전백승


맺으면서

능력 등이 있다면 얼마든지 멋지게 티스토리를 멋지게 만들 수 있다. 내 블로그 사이드바에 멋진 티스토리 기업 블로그나 개인 블로그가 있다. 몰라서 못한다기보다는 시간이 없거나 어려워서 못하는 것일 것이다. 다시 말하지만 다음이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불가능하다.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