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


2013/01/23 - 티스토리에 게시판 삽입에서 티스토리에 게시판 삽입을 설명은 했다. 거기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의 메모 게시판, 유료와 무료 게시판 등 여러 가지에 대해 말해서 복잡했다. 하지만 여기에서 높이가 자동으로 늘어나는 아이프레임 소스를 사용하여 XE(제로보드 XE)에서 만든 게시판을 삽입하는 것에 대해서만 설명하려한다. 여담으로 초기에는 아래처럼 높이가 높지 않았는데 XE 게시판 옵션을 여러번 만졌더니 아래와 같이 됐다.


들어가기


게시판은 XE 게시판


아래에 보는 게시판은 XE 게시판이고 내 계정에 이상이 있을 경우는 아래 게시판이 보이지 않을 것이다. 아래 게시판에 있는 게시물은 티스토리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XE 게시판으로 복원한 것이다. 티스토리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XE 게시판으로 복원이 가능하다.


참고로 알디시피 XE 게시판은 반응형이므로 스마트폰에서도 모바일 스킨이 없이도 반응형으로 보인다. 반응형인지 보고 싶다면 여기에서 보면 된다.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는 반응형이니 거기에서 보면 된다.

페이지 게시판 삽입


페이지에 게시판을 삽입하기는 아래 파일을 받아 소스안에 게시판 주소를 써 완성하고 글쓰기에서 HTML을 누른 후 소스를 넣으면 된다. 여기에서는 다른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를 말한 것이다.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는 안 되니 하지 말기 바라고 설치형 워드프레스는 게시판을 만들 수 있으니 이런 복잡한 절차를 거칠 필요없다. 왜 이렇게 설명했냐면 예전에 티스토리를 설명했는데 왜 다음 블로그에는 안 되냐고 하는 사람이 있었기 때문이다.


게시판 소스.txt


페이지에 댓글창과 댓글 안 보이게

페이지에 게시판을 삽입한 후 댓글창과 댓글 문구가 없었으면 할 것이다. 이렇게 하려면 CSS를 이용해야 하는데 2013/01/23 - 티스토리에 게시판 삽입에서 설명했다. 하여튼 티스토리는 어렵다. 


네이버 블로그는 댓글을 금지하면 댓글을 달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아래 그림처럼 댓글창과 댓글 문구가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워드프레스에도 페이지에 게시판을 삽입하면 댓글창을 나타낼지 설정하는 것이 있는 것으로 안다. 그런데 티스토리에서는 댓글창과 댓글이라는 문구가 보인다. 이 말이 무슨 말인가 모른다면 직접 댓글 허용을 체크하면 무슨 말인지 알 것이다.



마치면서


네이버 블로그에는 메모(memo)라고 게시판과 같은 것이 있는데 티스토리에도 게시판 같은 것이 있었으면...그런데 티스토리가 서버 등의 이유로 게시판을 제공해 줄지는 의문이다.  네이버 블로그를 방문하면 menu(메모)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을 활용하면 아주 쓸모가 있다. 예전에 나는 이것을 스크랩 게시물을 저장하는 곳으로 이용했다.


아 글에서 게시판이 정말 좋은 XE 게시판을 언급했는데 http://drapiece.tistory.com/category/Blote/자유게시판 를 보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시판을 만든 것인지 삽입한 것인지 모르는 게시판이 있다. XE 게시판처럼 화려하고 기능이 많지는 않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게시판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새롭다. 그 블로그는 어떻게 했는지 모르니 나에게 물어보지 말았으면 한다.


아래는 XE 기본 게시판으로 XE(구 제로보드XE)에 많은 게시판 스킨이 있으니 멋지게 꾸밀 수 있을 것이다. XE 게시판이라 멋있게 할 수 있는데 신경을 안 쓰니 그렇게 멋없다. XE 홈페이지의 모듈 스킨에서 멋진 게시판 스킨을 구할 수 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