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제는 아래에 글에서 아이프레임을 사용해서 티스토리에 페이지를 삽입할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시작하기 전에

제가 이 페이지에서 골때리게 아이프레임(iframe)을 설명하는 이유는 여러분에서 어렵고 지루한 태그에 대해서 가르치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페이지안에 또 다른 페이지를 넣으려면 아이프레임을 알아야 하는데 아이프레임의 기본적인 사항만 알기 바랍니다.  예로 아래와 같은 멋진 플래시 3D 앨범을 블로그 포스트에 넣으려면 아이프레임(iframe)을 알아야 하거든요.



[아이프레임의 기본코드] <iframe name="" src="" width="" height=""></iframe>  기본적인 코드는 옆과 같은데 여기서는 프레임이름인 name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겠으니 <iframe src="" width="" height=""></iframe>으로만 설명하겠습니다. 참고로 위는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


[아이프레임안에 페이지 불러오기
] 위는 위와 같은 코드를 사용했는데 포스트안에 다른 페이지를 넣기 위해서 src="불러올 페이지"에 불러올 페이지 경로를 넣어야 하는데 저는 htp://www.simpleviewer.net/tiltviewer/app/ 페이지를 포스트에 넣을 것이므로 아래와 같이 했는데 아래 태그에는 html(htm) 등이 없어서 이상하다 하실 것인데 html(htm) 등이 없는 페이지여도 상관없습니다. 만약 불러올 페이지가 1.html이라면 <iframe src="1.html">이라고 하면 됩니다. 
  • <iframe  src="http://www.simpleviewer.net/tiltviewer/app/"></iframe>

[아이프레임의 테두리 없애기] 아아프레임의 테두리를 없애기 위해 frameborder="속성값(테두리두께)" 이라 해서 테두리 두께를 0으로 해서 아이프레임의 테두리를 없애면서 앨범에 테두리가 없는 것 처럼 해 보겠습니다.
  • <iframe  src="http://www.simpleviewer.net/tiltviewer/app/" frameborder="0"></iframe>

[아이프레임의 크기 설정] 아이프레임안에 문서가 삽입되므로 아이프레임의 크기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한데 크기를 설정하는 속성은 width="" height=""인데 저는 위의 앨범이 잘 보일 수 있도록 폭이 width이니 값을 600으로 높이가 height이니 값은 500으로 아래처럼 설정했습니다.
  • <iframe  src="http://www.simpleviewer.net/tiltviewer/app/" frameborder="0" width="600" height="500"></iframe>
[아이프레임의 스크롤] 문서가 길면 스크롤바가 생기잖아요. 자동으로 스크롤바가 지금도 이 문서가 길면 스크롤바가 생겼을 것인데 그 스크롤바가 생기지 않도록 scrolling="no"라는 설정으로 아이프레임의 스크롤바가 생기지 않게 했습니다. 참고로 scrolling의 속성값을 auto라고 하면 스크롤바가 아이프레임안의 문서의 크기에 따라 자동생성되며고 yes로 하면 항상 생깁니다.

  • <iframe height="500" src="http://www.simpleviewer.net/tiltviewer/app/" frameborder="0" width="600" scrolling="no"></iframe>

[아이프레임 가운데 정렬] 블로그 포스트안의 아이프레임을 중앙에 오도록 하기 위해서 <div align="center"></div>를 아래처럼 사용했습니다.

<div align="center">
<iframe height="500" src="http://www.simpleviewer.net/tiltviewer/app/" frameborder="0" width="600" scrolling="no"></iframe>
</div>

위와 같이해서 완성된 아이프레임 태그의 속성을 완성해서 포스트안에  삽입한 코드는 아래와 같고 위 앨범의 코드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스크립트.HTML.CS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