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다른 것이 아니라 http://blog.naver.com/no1_hanafax 기업 블로그를 보고 의문점이 들었다. 다름이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스킨에서 HTML을 사용할 수 없는데 어떻게 블로그 메뉴 아래에 이미지 링크를 했는지 의문이 들었다. HTML을 아는 사람이라면 하나의 이미지에 여러 개의 링크를 하기 위해서는 이미지맵이라는 것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알 것이다.


위를 어떻게 했을까 의문을 풀면서 오랜만에 네이버 블로그 레이아웃을 들여다 보았다. 그러면서 네이버 블로그의 레이아웃 설정은 정말 쉽다는 것을 느꼈다.


들어가기


이렇게 했구나!


위에서 설명한 블로그를 방문한 후 어떻게 했을까 곰곰히 생각했다. 그렇게 하는 것은 의외로 간단했다. 포토샵 등으로 이미지를 자르고 블로그를 1단과 위젯을 만들어서 위젯을 이동하는 간단한 것이었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네이버 블로그 레이아웃 설정에 대한 그림을 볼 수 있다. 


위젯 이동이 자유롭다 


위와 관련이 없는데 네이버 레이아웃 설정을 보면서 네이버 블로그는 쉽다는 것을 느꼈다. 스킨이 1단인 경우 티스토리에서 본문 위에 있는 위젯은 오직 본문 위에서만 이동할 수 있다. 그러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위젯이 본문 위에 있어도 본문 위에서만 이동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본문 아래로 이동할 수도 있다. 사이드바가 위나 아래에 있는 1단인 경우 위젯은 본문 위 아래로 모두 이동이 가능하다. 그래서 다른 네이버 블로그를 보면 블로그 메뉴 아래에 위젯이 있는 것이다. 


블로그 메뉴와 타이틀도 이동할 수 있다


티스토리에서는 블로그 메뉴와 타이틀을 이동하려면 HTML, CSS를 알아야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마우스를 움직일 줄 알면 되는 간단한 과정이면 된다. HTML, CSS 같은 것을 알 필요가 없다. 이것은 티스토리에서 사이드바 위젯을 위 아래로 이동하는 것과 같다.

티스토리에서 HTML을 알면 이런 것은 하나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니 HTML을 모르는 사람이 티스토리를 한다는 것을 고민해야 할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동할 수 없는 것이 더보기 안 그림에서 회색으로 된 포스트영역인 글영역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참고로 다음 블로그는 어떨까 봤는데 레이아웃을 다루는데는 네이버 블로그가 쉬웠다.



마치면서


이 글을 읽었으면 알 것이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쉬운 반면  티스토리는  어렵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오래전에 나도 네이버 블로그를 했지만 티스토리는 HTML, CSS을 모른다면  어렵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 쉬워서 좋아요 -


그러나 티스토리는 HTML, CSS를 알면 이 블로그 처럼 사이드바를 옆이나 아래에 나오게 할 수 있다. 모든 것에는 장단점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그러니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한다면 HTML, CSS를 어느 정도 아는 것이 편하다.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