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에서 반응형으로 만들 수 있지만 나중은 몰라도 지금은 아닌 것 같아 포기했다. 그런데 나는 부트스트랩(Bootstrap)을 사용하여 반응형 블로그를 위한 티스토리 스킨을 만들었는데 아래와 더보기 안에 나온 것 같이 비반응형이 되게 하는 방법도 알았다. 

그러면 부트스트랩(Bootstrap)으로 만들었던 스킨을 반응형이 아닌 비반응형으로 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참고로 아래는 더보기 안을 보면 부트스트랩을 반응형에서 비반응형으로 만드는 것이다.


이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스킨의 소스를 너무 수정을 많이 해서 지저분해서 나도 뭐가 뭔지 모르겠다. 그리고 업로드한 파일이 너무 많아 복잡해 손 대기도 그렇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요즘은 이 블로그에서 익스플로러 8 이하의 점유율이 낮아지니 부트스트랩을 사용한 HTML5에 대한 고려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올해 HTML5나 CSS3를 거의 지원하지 않는 익스플로러 8 이하 사용자가 적어졌다고는 하나 아직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잠깐 글을 적용해봤는데 글에 적용한 CSS, HTML, 스크립트 등이 부트스트랩과 충돌하여 이상하게 보였다. 예로 아래 CSS를 적용한 글이 부트스트랩을 적용한 스킨과 충돌하여 이상하게 나왔다. 참고로 티스토리는 글에서 제한없이 CSS, HTML,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다른 사람과 다르게 글에 HTML, CSS, 스크립트를 많이 사용한다. 이런 것이 티스토리가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 등과 다른 점이다. 



마치면서


티스토리는 글에서 제한없이 CSS, HTML,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더라도 나중을 생각하면 글에 CSS, HTML, 스크립트를 사용을 생각하기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이 블로그는 스킨 변경하기가 골치 아파진다. 


BY 엔팩스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