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블로그에서 콘텐츠와 더불어 꾸미는 것도 좋다면 네이버와 다음 블로그 같은 포털 블로그가 아니고  티스토리 블로그가 제격이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려 한다. 


제한없다


그린 벨트에 대해서는 무엇인지 알 것이다. 위키백과에서 그린벨트를 정의하기를 개발제한구역은 도시의 무절제한 팽창을 막고 도시민의 건강에 필요한 주변 녹지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법적으로 지정된 녹지대로서, 주로 시가지를 둘러싸고 있는 공원, 미개발 녹지 등으로 이루어진다. 그 모습이 녹지 그대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흔히 그린벨트(Greenbelt)로 불린다. 라고 하고 있다.  여기에서 환경을 보존한다는 점 말고 무절제한 팽창을 막는다는 것을 생각해 보기 바란다. 


이것은 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팽창을 막는다것은 네이버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쉽게 하기 위해 제한을 한다고 할 수 있다. 아이러니 하게 제한을 두면 블로그가 쉬워진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쉬움을 얻기 위해 제한을 포기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그린벨트 내에서 건물 신축 및 개축 등 팽창없이 그냥 지내면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거기에 있는 기능을 활용해서 글을 쓰면 아무런 문제점을 느끼지 못하고 장점만 느끼게 될 것이다. 그러나 그린벨트내에서 팽창을 하려고 하면 어려움을 겪듯이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블로그를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멋지게 꾸미려고 하면 제한에 걸려 어려움을 상당히 느낄 것이다.

아래에서 어떤 것에 제한이 없는지 설명하고자 한다.


제한없이 HTML, CSS 편집 허용


 혹시 이글루스 블로거는 이글루스 블로그도 HTML/CSS 편집을 지원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와 마찬가지로 자유로울 것이라 생각할 것이다. 그러나 이글루스 블로그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HTML/CSS 편집에 대한 자유성이 없다. 그러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제한 없이 HTML/CSS를 편집할 수 있다. 


예로 이글루스 블로그에서 HTML편집은 <body></body> 태그만 허용되는 것 알고 있다. 그래서 <head></head>에 정의해야 하는 스크립트나 CSS의 경우 문제가 발생한다. 참고로 비교 대상은 티스토리 블로그이며 HTML/CSS 편집의 자유성도 주지 않는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를 말한 것이 아니다. 거기와 비교하면 이글루스 블로그는 자유로운 곳이다. 또 다른 예로 애드센스의 경우도 바로 HTML에 삽입할 수 없었고 위젯을 만들어 넣어야 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HTML에 바로 넣을 수 있다.


참고로 여기에서 말한 HTML, CSS 편집 허용이라는 것은 블로그의 기본이 되는 skin.html과 style.css를 말한 것이니 오해가 없었으면 한다.


제한없이 HTML, CSS, 스크립트 사용


이것은 윗글과 연관이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제한이 없어서 skin.html(HTML)에서  HTML,CSS,스크립트을 사용하여 다이나믹하게 블로그를 꾸밀 수 있다. 이것은 설치형 블로그에서 제한없이 HTML, CSS,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아직까지 HTML, CSS, 스크립트 사용에 제약을 받은 적이 없다. 이런 것은 제한이 많은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 등 포털 블로그에서는 생각할 수 없다.


위에서는 블로그의 HTML(skin.html)에서 말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글에서도 HTML,CSS,스크립트에 제한이 없다. 제한이 포털블로그에 비해 좋다는 이글루스 블로그에 다음 위젯뱅크의 스크립트와 구글 지도의 iframe 태그를 삽입했는데 포털 블로그처럼 허락되지 않는 스크립트나 태그 사용을 제한하는 것 같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이런 제한이 없다. 아래에 구글 지도 검색한 미국의 LA 다저스테디움을 글에 삽입한 것을 볼 수 있다. 참고로 이것은 네이버 블로그도 해당한다.




업로드 공간과 파일형식 제한없는 업로드


이글루스 블로그에도 아래 그림을 보듯이 이미지 업로드라는 것이 있다. 그러나 이것을 JPG, GIF 등 이미지 파일만 업로드 가능한 것이므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파일업로드와 완전 다르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파일 올릴 때 파일 형식에 대한 제한이 거의 없다. 이 말은 이미지 파일만 아니라   CSS,JS,TXT,HTML,EOT,WOFF 등의 파일을 마음껏 올릴 수 있다. 그러니 블로그를 다이나믹하게 만들기 위한 파일인 CSS, JS 파일을 마음껏 올릴 수 있다. 내가 블로그를 다이나믹하게 만드는데 못 올렸던 파일은 PHP 파일이다.



마치면서


위에서 어지럽게 설명했는데 결론은 제한이 없어서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에 좋다는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와 차별되는 장점이 꾸미기이니 꾸민 상태가 좋은 기업블로그을 보기 바란다. 왜냐하면 티스토리 우수블로그(파워블로그)와 개인 블로그는 잘 꾸민 곳도 있는데 꾸미기보다 콘텐츠에 신경쓴다고 생각한다. 그러니 꾸미기는 기업블로그인 것으로 생각하고 아래 더보기 안에 멋있는 기업 및 개인 블로그가 있으니 본다면 왜 티스토리 블로그가 꾸미기 좋은지 이해가 될 것이다. 


신용관리 및 보안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