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우리나라 사람들은 한/글(아래아 한글, HWP 파일형식 문서)을 많이 제공하므로 그것을 다루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할 것이다. 특정 사람들은 문서를 무조건 HWP 파일 형식 문서로만 제공하는 경향이 있다. 모든 사람이 한컴오피스를 사용하는지 생각하는지...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제공하거나 HWP 문서를 볼 수 있는 뷰어로 제공하면 좋겠지만 그냥 알아서 하라는 식이니...


HWP 파일 형식을 가진 문서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아 그것을 다루는 것을 알고 있어야 편하다. 그래서 2014/09/25 - 폴라리스 오피스,유료라면 아주 좋으나 무료는 별로...에서 폴라리스 오피스가 무료에서는 제한이 많이 아쉬웠다. 그러나 얼마 전에 무료에서도 유용함을 찾았다. 다름아닌 HWP 파일 형식의 문서(아래아 한글 문서)를 다룰 수 있다는 것이다. 폴라리스 오피스가 한컴오피스 보다는 덜 하겠지만 무료로 한/글(아래아 한글,HWP 파일형식 문서)을 다룰 수 있으니 상당히 유용하다.

앱(어플)에서 HWP


예전에 네이버 오피스로 HWP 파일을 편집할 수는 있으나 새로 만들거나 저장을 하지는 못 한다고 했다. 하지만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하면 HWP 파일 만들기 · 저장 · 편집 모두 가능하다. 단 HWP 파일 깨지는 것은 감수해야 한다. 아래 그림은 폴라리스 오피스 앱(어플)에서 HWP(한글) 문서를 만들 수 있음을 보여준다. 단 네이버 오피스에서 저장이 불가능하다는 말은 파일 형식이 HWP로 저장을 못 한다는 말이니 오해하지 말았으면 한다. ndoc · doc · docx 등으로 저장이 가능하다.



PC 프로그램에서 HWP


위에서는 앱(어플)에 대한 그림이었고 아래 그림은 폴라리스 오피스 PC 프로그램에서 HWP 파일형식 문서를 만들 수 있음을 나타낸다. 앱(어플)이 아니라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https://www.polarisoffice.com/view/external_download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참고로 http://hangeul.naver.com/2014/document에서 HWP 문서를 많이 구할 수 있으니 한번 폴라리스 오피스로 열어보기 바란다. 복잡한 HWP 문서인 경우는 깨질 것이다.아래 더보기에 폴라리스 오피스 PC 프로그램 설치시 화면에 베타라 이 글을 쓰는 시점에는 워드와 한글만 지원한다고 하는 그림이 있다. 참고로 문서 저장은 로그인을 해야 한다.



마치면서


1. 2014/09/25 - 폴라리스 오피스,유료라면 아주 좋으나 무료는 별로...에서 말했듯이 무료에서는 제한이 상당히 많으니 이상하면 유료 기능이라는 것을 알기 바란다. 자세히 사용해보지는 않았으나 PC 프로그램에서 무료 기능에 대한 제한을 많이 느끼지 못할 것 같다. 잠깐 사용해보니 제한이 없었다.


2. 한/글 문서를 다룰 때 모바일에서는 폴라리스 오피스, 웹에서는 네이버 오피스, PC에서는 폴라리스 오피스면 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그래도 한컴오피스만큼 한/글 문서를 완벽히 다루지는 못한다. 


이 글과 상관이 없지만 예전에 설명했듯이 이 글에서도 마찬가지지만 내가 자꾸 그림 · 문장 · 동영상 등을 더보기 안에 삽입하는 이유는 펌을 막기 위한 의도가 많다. 더보기로 펌을 완벽히 막지는 못 하지만 귀찮게 하자는데 있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