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09년에 네이버 블로그를 했을 때 좋았던 기능을 다시 적고자 했으나 또 적으면 중복될 것 같다. 그래서 이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았던 네이버 블로그를 보면서 좋았던 기능을 적어 보려 한다. 최근 다시 네이버 블로그가 어떻게 변했는가 보고 있어서 좋은 점을 적어보고자 한다. 최근 본 좋았던 점은 다름 아닌 에디터(스마트 에디터)에서 맞춤법 검사를 였다. 내가 2009년 네이버 블로그할 때 그것을 지원했는지 모르겠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는 무엇이 스마트한지 모르나 스마트 에디터라고 한다.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인 스마트 에디터로 빨간색 사각형안은 맞춤법 검사 아이콘을 나타낸다. 글을 쓸 때 맞춤법을 많이 틀리는 사람은 유용한 기능일 것이다. 



위와 글을 쓰고 맞춤법 검사 아이콘을 클릭하면 맞춤법이 틀린 단어인 경우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빨간색 밑줄이 쳐진다. 그러면 그 단어의 맞춤법이 잘못됐다고 알 수 있다.그리고 그 단어를 클릭하면 그 단어가 어떻게 틀린 지 나온다. 만약 단어를 클릭하면 틀린 단어가 수정 된다. 맞춤법 검사를 이용하면 맞춤범검사의 경우는 띄어쓰기가 잘못됐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말로 어렵게 설명했는데 직접 해보면 간단하다. 



그런데 나는 크롬(Chorme)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자동으로 글을 쓰면 맞춤법이 틀린 글자면 글자에 빨간색 밑줄이 쳐지는 것이 네이버 맞춤법 검사와 동일하다. 그 단어에 빨간색 밑줄이 쳐지면 맞춤법이 틀렸구나 알 수 있고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를 이용하거나 할 수 있다. 아주 유용하다. 네이버의 경우는 왜 밑줄이 표시됐는지 모르겠다. 참고로 익스플로러,사파리,파이어폭스 등 브라우저에서 맞춤법 검사를 해주는지는 모르겠다.



아래 더보기에 두 개의 맞춤법 검사에 대한 내가 생각하는 간단한 차이에 대해 설명했으니 관심있으면 보기 바란다. 

맺으면서


어제인가 TV 채널을 돌리다가 보았는데 1등을 한 것을 보았다. 그것은 맞춤법을 자동으로 교정해주는 것 같았다. 그것이 네이버 블로그와 같은 것인지 크롬과 같은 것인지 아니면 자동으로 글을 쓰면 맞춤법이 틀린 단어는 자동으로 맞춤법이 맞게 단어가 바뀌는지 모르겠다. 아마 1등을 한 것 보니 맞춤법이 틀린 단어는 자동 교정해주는 것이 아닌가 한다. 만약 그러면 대단 !!!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