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에 없는 2014.10.22에 추가된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에 있는 링크 기능이 추가되어 적을까 합니다. 이 기능이 뭐냐면 글에 링크를 삽입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글 제목,썸네일,요약글이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제목 등을 읽고 싶다면 글을 클릭하면 됩니다. 사용해보니 상당히 유용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도 아래처럼 나옵니다.



그런데 링크 기능은 좋은데 모든 블로그가 위처럼 나오지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는 위와 같이 글의 제목, 썸네일,요약글이 나옵니다. 위 그림은 티스토리입니다. 아래 그림은 다음 블로그를 네이버 블로그에서 링크한 것입니다. 위처럼 나와야 정상인데 단지 블로그 이름만 나옵니다. 네이버만큼 다음카카오도 폐쇄적이라 어디가 폐쇄적이라 말해야 하는지..네이버를 욕해야 하는지...네이버가 다음카카오에 감정있는지...다음카카오는 티스토리도 운영하는데....네이버는 티스토리는 인정한다는 말인가.. 



그래도 이글루스는 다음 블로그보다 낮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블로그명과 글의 제목,썸네일이 나옵니다. 글의 제목, 썸네일, 요약글이 나와야 네이버 블로그처럼 나오는 것입니다. 참고로 사이트인 경우 아래와 같이 되는 경우도 있고 위와 같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많이 사용하지 않아 자세히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구글 블로그도 아래처럼 나옵니다.



블로그가 아닌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유튜브 동영상을 네이버 블로그의 링크로 해서 퍼온 것입니다. 위는 썸네일이 작았는데 아래와 같이 썸네일이 큰 경우는 왜 그렇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네이버 블로그에 링크로 삽입할 때 주소 표시줄에 나온 링크를 사용합니다. 동영상은 아래 더보기를 보면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면서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게시판을 보면서 좋아 보였는데 링크도 유용해 보입니다. 다만 아쉬운 것이 모든 블로그가 동일하게 나오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티스토리도 링크와 같은 플러그인이 추가됐으면 좋겠습니다. 


링크와 비슷한 티스토리에 durl.me라는 플러그인이 있지만 귀찮고 제대로 되지 않아서...durl.me는 아래에서 볼 수 있으며 이 플러그인은 2011/08/20 - [플러그인 1] Durl 버블 플러그인, 사이트를 미리보게 하는 것을 참조하세요. 참고로 아래 짧게 줄인 주소는 티스토리 홈페이지인데 모든 짧게 줄인 주소가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예로 http://durl.kr/8piijd는 나타나지 않는데 이 링크가 무엇인지 궁금할 것입니다. 그 링크는 EXID 신곡인 아예 뮤직비디오 유튜브 동영상입니다. 미리보기가 안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는 모르겠습니다. 주소를 줄인다고 무조건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http://durl.me/4mn4v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