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은 전에도 적었으니 읽으면 짜증날 것 같다. 읽을지 말지는 알아서 판단하기 바란다. 티스토리는 백업를 지원하나 아쉽게도 복원을 제공하지 않는다. 티스토리를 오래한 사람은 전에 복원도 있었다는 것을 알 것이다. 복원 서비스는 스팸 블로그 등의 이유로 종료했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런데 복원이 없다고 백업이 필요 없다고 생각할지 모른다. 그러나 백업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설치형 블로그인 워드프레스, 텍스트큐브, 텍스타일이나 업글타일인 XE 블로그, XE 게시판으로 복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백업이 필요한 것이다. 예전에 말했듯 그누보드로 복원은 해보지 않아 모르겠다. 아마 그곳으로 복원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티스토리로 복원이 없다는 것은 아쉽지만 그것을 위해서 반드시 백업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백업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PDF 저장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다른 블로그로 복원이 불가능하다. 티스토리는 PDF 저장을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2014/01/29 - 티스토리에서 PDF로 글 저장하기에서 적었으니 참고했으면 한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