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어떤 블로거분의 글을 읽다가 자바스크립트(javascript),CSS, HTML등을 간단히 삽입하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와 같이 JSFIDDLE이라는 곳을 이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저도 JSFIDDLE을 사용하지 않아 낯설고 아마 많은 사람이 낯설 것입니다. 여기에서 설명하는 것은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에서는 못 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는 유튜브의 IFRAME만 허용할 것입니다. JSFIDDLE에서 제공하는 IFRAME 태그 제한이 없어야 하는데 가능해야 합니다. 그러면 웬만한 블로그는 됩니다. 이래서 티스토리가 좋은 것입다. 하고 싶은 것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전에 외국 사이트에 JSFIDDLE을 사용한 곳을 봤으나 관심이 안 가졌는데 티스토리에 직접 사용한 것을 보니 관심이 갔습니다. 그 사이트에 가입하여 HTML,CSS,자바스크립트를 공유하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다. 아래는 미리보기로 이 블로그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이 금지됐어도 코드 복사는 마음대로 됩니다. 그리고 결과(Result) 확인도 됩니다. 많이 사용하지 않아 자세한 사용법은 모르겠습니다. 



그러면 사용하는 방법은 알아 보고자 한다. 먼저 JSFIDDLE 사이트인 http://jsfiddle.net/에 가입한 후 거기에서 코드를 적고 저장한 후 아래 그림처럼 Share를 눌러 공유하여 빨간 사각형 안의 코드를 복사하여 티스토리에 붙이면 됩니다. 예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금지된 이 블로그에서 어떻게 할 것인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것은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퍼오는 것과 비슷하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귀찮게 소스를 티스토리에 설치하는 것 없습니다. 그냥 퍼오면 되는 것입니다. 몇 년 전에 코드하이라이터라는 것을 티스토리에 설치하는 했지만 어렵더라고요. 그냥 퍼오는 것이 편한 것 같습니다. 속도 문제는 모르겠습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