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에서 볼 수 있는 강좌를 보고 한 것으로 다양한 김프의 기능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 강좌를 보면서 김프로 텍스처를 만드는 것, 폰트 설치, 그라디언트 사용 등 여러 가지를 익힐 수 있는데 김프를 처음 접하는 분은 어려워 100중 99명은 중간에 포기한다는데 제 손모가지를 겁니다.


아래는 제가 김프에 빠져있었을 때 적었었는데 이제 발행하네요. 버전이 2.8.14로 만들었는데 2.8.16으로 업그레이드된 것은 3D 글자를 만드는 필터가 있나 모르겠네요. 필터를 이용해 뚝딱 만들면 좋겠거든요. 왜냐하면 아래 과정이 어려워서요. 저는 어려운 절차를 걸치는 것이 싫거든요. 




1 김프를 열고 적당한 크기로 새 이미지를 만듭니다. 저는 전경색을 9b0505, 배경색을 검은색으로 하고 크기의 경우는 640×400으로 새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혼합 도구를 선택한 후 모양을 원형으로 한 후 중심에서 위쪽 모서리로 선을 드래그하여 배경을 만들어 줍니다. 

2 레이어에서 패턴이라는 이름으로 새 레이어를 만든 후 채우기 도구를 선택한 후 도구 옵션에서 무늬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무늬는 설치한 무늬인 offset tiles를 선택한 후 클릭합니다. 그리그 패턴 레이어의 모드를 부드러운 빛으로 한 후 불투명을 80으로 하면 아래 더보기 안 배경이 만들어 집니다. 참고로 패턴 파일은 여기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받은 파일을 C:\사용자\사용자 계정\.gimp-2.8\patterns 에 설치하면 됩니다.


3 텍스트 도구를 클릭하여 글자를 입력합니다. 저는 전경색을 흰색, Walkway Bold라는 폰트를 크기는 150으로 이용했고 글자를 GIMP라고 입력했습니다. 그 폰트는 
여기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받은 파일을 C:\사용자\사용자 계정\.gimp-2.8\fonts 에 설치하면 됩니다.

4 글자를 정확히 중앙에 위치 시키기 위해 정렬 도구를 클릭합니다. 그런 후 글자를 클릭한 후 차례로 대상을 수평 가운데로 정렬을 클릭, 대상을 수직 가운데로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글자가 중앙에 위치되게 됩니다.

5 GIMP라는 글자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후 알파를 선택 영역으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선택 > 늘이기를 해서 선택 영역 증가량에 10을 입력하여 확인을 눌러 영역을 늘립니다.  

6 레이어에서 검정이라는 이름으로 새 레이어를 만들고 전경색을 검은색으로 한 후 그 영역에 검정을 채웁니다. 참고로 Delete 키가 안되면 편집 > 잘라내기를 해도 됩니다.


7 그라디언트라는 이름으로 새 레이어를 만들어 배경색을 회색으로 합니다. 저는 808080으로 했습니다. 그런 후 혼합 도구를 선택한 후 모양은 선형으로 하고 아래에서 위로 드래그하여 채웁니다. 혼합 도구에서 일반적으로 시작하는 곳이 전경색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8 GIMP라는 글자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후 알파를 선택 영역으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선택 > 늘이기를 해서 선택 영역 증가량에 2를 입력하여 확인을 눌러 영역을 늘립니다. 그런 후 레이어에서 그라디언트를 선택하고 Delete 키를 누르면 영역 부분이 삭제돼 아랫부분인 검정이 보입니다.


9 그라디언트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후 알파를 선택 영역으로를 선택합니다. 이것은 그라디언트 부분만 선택된 것입니다.


10 전경색을 424242로 하고 배경색을 흰색으로 하여 영역을 아래에서 위로 끌어 줍니다. 선택 > 줄이기를 해서 선택 영역 줄이기 량에서 1을 입력하여 줄입니다. 그리고 Delete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 그라디언트가 보입니다.  선택 > 선택 없음을 한 후 불투명을 70으로 하면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11 레이어에서 검정을 클릭한 후 검정 레이어를 복제 두 번 합니다. 그러면 검정, 검정 복사, 검정 복사#1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검정과 검정 복사 레이어를 잠급니다. 그런 후 이동 도구를 선택하여 현재 레이어 이동을 선택합니다. 


12 G쪽으로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한 후 아래쪽으로 조금 내립니다. 그리고 잠금을 풀고 검정 복사 #1을 선택한 후 필터 > 흐리게 > 가우시안 흐리게를 선택하여 두 개값을 10, 나머지는 기본값으로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13 GIMP 레이어의 위치를 검정 복사 #1위로 이동한 후 흰색 부분으로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하여 이동 도구로 흰색이 그라디언트에서 약간 들어가게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됩니다.



14 마지막으로 글자 윗 부분을 빛나게 하기 위해 빛이라는 이름의 새 레이어를 만든 후 그라디언트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후 알파를 선택 영역으로를 선택합니다. 도구 모음에서 사각형 선택 영역 도구를 선택하여 모드를 현재 선택과 교차하기를 선택한 후 글자 위 부분만 선택되게 합니다.


15 전경색을 흰색으로 설정한 후 혼합 도구를 선택합니다. 그라디언트를 전경색을 투명하게를 선택한 후 위에서 아래로 드래그 해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선택 > 없음으로 선택 영역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위 글을 보고 몇 자 적어봅니다. 위와 같은 글은 블로그 질을 살려주기 때문에...저의 생각에 방문자나 댓글 등을 위해서는 약간 가벼운 글을 적어 주어야....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